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하나투어, 면세유통사업 진출...기존 여행사업과 시너지 꾀해
상태바
하나투어, 면세유통사업 진출...기존 여행사업과 시너지 꾀해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3.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작법인 ‘에스엠이즈듀티프리’ 인천공항 중소중견구역 면세점 낙찰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하나투어가 면세유통사업에 첫 발을 내디뎠다.


하나투어와 영림목재, 로만손, 토니모리 등 총 11개 사업자의 합작법인 ‘㈜에스엠이즈듀티프리’는 23일 발표된 인천국제공항 중소중견구역 면세점사업 낙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면세점 오픈을 위한 다음 채비에 들어갔다.

▲인천공항 면세점

에스엠이즈듀티프리가 사업권을 따낸 곳은 공항 동편 여객터미널에 위치한 260평 가량 규모의 DF9 구역. 전 품목을 판매할 수 있는 구역인 만큼, 각기 다른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 온 중소중견 주주사들이 자유로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란 평이다.


특히 하나투어는 면세유통사업을 통해 자사의 비즈니스를 한층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면세유통사업은 여행업과도 긴밀하게 맞닿아 있는 만큼, 하나투어의 메인 사업인 인·아웃바운드 관광사업에 직접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


하나투어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출국장인 인천공항 면세점이 갖는 상징성을 통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자사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시내 면세점에도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랜 시간 준비 끝에 사업기회를 확보한 만큼, 면밀한 운영을 통해 대표적인 중소중견 면세유통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