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3 20:04 (수)
흩날리는 꽃비 속을 그대와 함께!
상태바
흩날리는 꽃비 속을 그대와 함께!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3.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축제에서 ‘봄날’의 따스한 추억을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형형색색 화사하게 피어난 꽃들에 마음을 빼앗기는 ‘봄’이다. 흩날리는 꽃비의 낭만에 취해 꽃길 따라 ‘봄 축제’가 이어지고 사람들의 발길도 이어진다. 소중한 이의 손을 잡고 꽃길을 걷는 것만으로 가슴 설렌다. 따스한 햇살과 부드러운 바람, 향긋한 꽃내음 가득한 봄 축제따라 봄나들이에 나서보자.


‘광양매화축제’, 그윽한 매화향에 흠뻑 취하다!
봄의 귀환을 알리듯 3월 전남 광양시 다압변 섬진마을에 연분홍꽃 꽃망울을 터트리면 매화꽃의 향연을 즐기려 이 기간 백만이 넘는 인파가 몰려든다. 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고 꽃 구경 온 사람들이 몰려들면 다압면 섬진마을을 주 무대로 광양시 전역에서 ‘광양매화축제’가 3월 14일부터 3월 22일까지 9일간 펼쳐진다.

‘봄 매화, 여름 매실로 우리 함께 힐링합시다!’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의 백미는 섬진강변을 따라 피어난 매화꽃 풍경을 눈
에 담으며 꽃길을 산책하며 힐링하는 것, 꽃구경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봄꽃잔치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홍쌍리 청매실농원에 준공한 매화문화관을 중심으로 매화압화 체험 등 각종 매실체험 행사와 매실음식경연대회 등이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다압면 금천 메아리마을에서 1박2일 캠핑하며, 매화가 바람에 날리는 달밤에 열리는 달빛음악회를 감상하며 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축제가 시작되는 3월14일 ‘전국노래자랑’ 본선이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열려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띠워준다.

축제와 함께 광양전통 숯불구이 등 광양의 먹거리를 맛보고, 광양항, 광양제철, 이순신대교를 코스로 하는 야간경관투어를 즐기며 광양만의 독특한 맛과 멋에 뿍 빠져보자.

● 축제기간 2015.03.14~03.22
● 축제장소 전남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 및 광양시 전역
● 문의 061-797-3721
● 홈페이지
www.gwangyang.go.kr/gymaehwa/


진해 군항제, 벚꽃향에 물들다!
진해 군항제가 ‘꽃·빛-희망’을 주제로 ‘군항의 도시 벚꽃향에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구 일원에서 4월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펼쳐진다.
올해로 53돌을 맞은 군항제는 벚꽃과 문화공연, 불빛이 어우러진 낭만 가득한 축제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해군창설 70주년과 이충무공 탄신 470주년을 맞아 ‘2015 NAVY LOOK 페스티벌’, ‘한·미 군악대 합동연주회’ 등 민·군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축제가 한층 풍성해진다.

3월 31일 축제 전야제 행사로 ‘2015년 NAVYLOOK 페스티벌’이 열려, 해군 창설일인 1945년 11월 11일 이후 장교, 사병들이 입었던 다양한 군복을 시대별로 만나볼 수 있다. 또 4월 3~5일 ‘축제 속 축제’로 진행되는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에서는 육·해·공·해병대 군악·의장대 12개팀, 600여명이 절도있는 의장시범을 보여주는 것을 비롯해 ‘군항의 울림 미래의 선율’을 주
제로 화려한 마칭공연과 힘찬 선율로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올해 처음 도입되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4월 5일 진해공설운동장 상공에서 20여 분간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36만 그루 왕벚나무의 새하얀 꽃송이들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트려 꽃비가 흩날려 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밤이 되면 벚꽃을 배경으로 각종 불꽃을하늘로 쏘아 올리는 진해루 해상불꽃쇼와, 밤벚꽃과 ‘빛’(Luminary)이 어우러지는 별빛축제가 벚꽃 명소인 여좌천, 제황산 공원에서 펼쳐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해군사관학교, 진해기지사령부, 미해군진해함대지원부대 개방으로 거북선 및 함정공개, 군복체험, 사관생도 포토존, 헌병기동대 퍼레이드, 독도사진전 등 전시·참여행사도 마련돼 평소 접하지 못했던 군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 축제기간 2015.04.01~04.10
● 축제장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구 일원
● 문의 055-225-2341 /055-225-3043
●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


꿈틀꿈틀 봄 생명력 가득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선홍빛 동백꽃과 싱싱한 주꾸미를 테마로 한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3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약 2주간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 일원에서 펼쳐진다.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가 한데 어우러진 축제에 수많은 인파들이 몰려 약동하는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 북적북적한 축제장에서 어깨 부딪히며, 주꾸미 맛보며 각종 체험을 즐기다보면 정겨움과 활기가 절로 샘솟는다. 축제의 가장 큰 재미는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꿈틀꿈틀 싱싱한 주꾸미 맛보기. 특히 요리축제장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만든 볶음, 회, 무침, 샤브샤브 등을 만날 수 있어 식도락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도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관광객 노래자랑, 초청가수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도 축제의 흥을 더해준다.

▲어린이 낚시 체험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마량리 동백나무숲에서는 선홍빛의 동백꽃 구경과 낙조 감상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 축제기간 2015.03.21.~04.03
● 축제장소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동백나무숲 일원
● 문의 041-950-4019
● 홈페이지
http://tour.seocheon.go.kr


양산 원동매화축제
제9회 원동매화축제가 3월 21~22일 이틀간 경남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원동일대에 활짝 피어나 봄 인사를 건네는 3월,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와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하며 추억을 사진에 담는다.

화사한 색색의 옷을 입은 여행객들이 몰린 풍경은 자연과 또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를 연출한다. 축제는 낙동강변 기찻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따뜻한 인심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이벤트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 꽃길산책로 소공연, 매화사진전, 꽃길포토존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행사와 먹거리장터, 원동 농특산품 시식판매장도 마련된다.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도 있다. 또 꽃길 따라 가족·연인들과의 드라이브 즐기며 따스한봄 추억을 쌓아보자.
한편, 양산시는 원동역과 축제장 사이를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증편, 여행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 축제기간 2015.03.21~03.22
● 축제장소 경남 양산시 원동면 영포리 쌍포매실다목적광장
● 문의 055-392-2547 / 055-382-5506
● 홈페이지 ywmfestival.co.kr


봄 소식 전하는 ‘광주봄꽃박람회’

20만 송이 봄꽃 향기 가득한 ‘2015광주봄꽃박람회’가 ‘Spring Flower Show’를 테마로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열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펼쳐져 봄 소식을 알린다. ‘pm 6시 30분 광주시 저잣거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광주시 지도를 전시장으로 옮겨 ‘광주’를 정원으로 형상화하고, 3월 해질 무렵 광주저잣거리의 풍경을 중심 스토리로 담았다.

박람회장은 크게 주제정원, 초청작가전, 특별관, 부대행사 등으로 나뉘며, 오감만족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또한 축제장은 화사한 봄꽃전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갖가지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포토존 등 꽃향기 가득한 예술 공간으로 꾸며진다. 주제정원은 Spring Graden, Sustainable Garden, Court-yard Garden, Urban Garden, Rock Garden, Korea Garden, Meadow Garden, Country Garden, 시민참여정원 등 주제별로 다양한 정원이 꾸며져 관람객들은 다채로운 테마 정원을 거닐며 꽃 향기에 취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DIY 화분대만들기, 초화심어가기, 꽃꽂이 체험, 숨은 보물찾기, 시민 1인1화분 갖기 캠페인, 스템프릴레이 등 화훼관련 각종 체험거리가 가득해, 풍성한 즐거움을 전한다.
● 축제기간 2015.03.27.~04.05 10일간
● 축제장소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 문의 062-611-2124
● 홈페이지
www.flowershow.kr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