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해남 주작산·금강산·만대산 등산로 정비
상태바
해남 주작산·금강산·만대산 등산로 정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1.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해남군이 등상객의 안전과 편리를 위해 주민의견을 담은 등산로 정비에 나섰다.

군은 올해 2억6천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주작산 4.5km구간과 금강산에서 만대산에 이르는 27.5km구간을 정비한다.

주작산에 대해서는 위험구간에 안전 데크 계단을 설치하고, 금강산과 만대산 구간에는 종합안내판과 방향표지판을 정비한다. 이후 연차적으로 달마산과 주작산, 가학산에 대한 종합안내판도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 등산로 정비에 앞서 실태조사를 위한 조사단을 구성하고 현지조사에 나섰으며, 해남군 등산연합회 등 사회단체와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등산인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사단은 산림담당 공무원 2명씩 3개조로 구성해 1월 한 달간 실시, 등산에 나선 주민들의 의견을 현장 청취하는 한편 등산로 거리 측정과 더불어 등산로 훼손 정도, 시설물 파손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하고 훼손 복원 대상과 등산로 현황에 없는 새롭게 만들어진 신규 등산로도 정밀 조사했다.

조사단의 결과를 토대로 지난 1월20일에는 해남군 등산연합회와 해남군 번영회 등과 간담회를 실시하기도 했다.

간담회에서는 주작산 로프설치 구간을 데크로 교체해 설치해 줄 것과 해남군민의 이용율이 높은 금강산을 우선으로 안내판을 정비할 것, 등산로 풀베기와 금강산 탈출로 개설 등의 의견을 수렴했다. 또 현재 설치된 안내표지판의 디자인과 규격을 점차 통일시켜 나가자는 건의에 따라 올해 금강산 구간을 시작으로 연차별로 관내 명산에 대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년 인터뷰⑤]이건식 김제시장..."새만금 경제 중심도시 만들겠다!"

세월호·기상악화 영향 국립공원 방문객 52만명 감소

청주시,유커 유치 시동 ..작년 18만 여명 방문

☞ 부산시는, 이용관 위원장 사퇴 종용 즉각 철회하라"

전북도,태권도 앞세워 동남아관광시장 개척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