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입맛 따라 골라가는 호텔·리조트! 여행이 더욱 즐거워진다
상태바
입맛 따라 골라가는 호텔·리조트! 여행이 더욱 즐거워진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5.01.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야나 림바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여행의 질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는 ‘숙소’. 때론 여행 명소들을 두루 둘러보지 않고 하루 종일 호텔·리조트에 콕 박혀 느긋함을 즐기려는 이들에겐 더욱 더 숙소가 중요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여행의 목적이나 취향에 따라 숙소를 정하는 것이 좋다. 여행지의 전망을 호텔에서 누리고 싶은지, 편안히 쉬면서 각국 음식을 맛보고 싶은지, 현지의 다양한 문화를 만족할 수 있는지 등 호텔·리조트의 프로모션도 꼼꼼히 따져보자. 잘 하면 호텔 선택에 따라 인근 여행명소 입장권이나 쇼핑, 레저비용의 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포시즌스 치앙마이에서 ‘이색 로컬문화 체험해요!’


태국 북쪽지방의 수도인 치앙마이 시에서 20분 떨어진 메림 밸리의 아름다운 산과 층층이 쌀을 재배하는 논으로 둘러싸여 있는 ‘포시즌스 리조트 치앙마이’는 투숙객을 위해 오직 치앙마이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로컬 문화 체험 패키지를 출시했다.


‘엄브렐라 페인팅 빌리지(Umbrella Painting Village)’, ‘실크 빌리지(Silk Village)’, ‘코끼리 자연 공원(Elephant Nature Park)’ 등의 체험패키지를 통해 치앙마이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여행자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엄브렐라 페인팅 빌리지에선 치앙마이 전통 수공예 우산을 만드는 체험할 수 있다. 치앙마이의 수공예 우산의 역사는 약 2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만큼 깊은 역사를 자랑한다. 수 백 년 전에 한지와 비슷한 태국의 전통 종이로 우산을 만들던 동일한 방법을 현재도 고수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세상의 하나뿐인 나만의 우산을 만들 수 있다.


수공예 거리로 더 잘 알려져 있는 ‘산 캄파엥 로드’에 있는 실크 빌리지(Silk Village)에선 실크 옷감이 만들어지는 진귀한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치앙마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실크 제품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포시즌스 치앙마이


치앙마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사진 중 코끼리 등에 올라탄 모습을 한번쯤 봤을 만큼 코끼리는 치앙마이의 대표 명물이다. 때문에 치앙마이에 온 여행자를 위한 ‘코끼리 자연 공원(Elephant Nature Park)’ 패키지를 이용하면, 여행객들은 코끼리들이 자유롭게 교감할 수 있으며, 생태 공원을 돌아볼 수 있다. 동화책에서 나올법한 푸르른 시골 길을 따라 차로 이동하면 나오는 코끼리 자연 공원에선 수 백 마리의 코끼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물리아 발리, 미식가 사로잡을 ‘고메 프로모션’ 선봬


발리 휴양지인 누사 두아(Nusa Dua)에 있는 ‘물리아 발리’는 1월 31일까지 전 세계 요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고메(Gourmet)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우선 에도긴(Edogin) 레스토랑에서는 1월 한 달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겨울 제철 생선인 잿방어를 이용한 하마치(HAMACHI)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데판야끼, 스시를 비롯해 정통 일식요리를 내놨다.

▲물리아 발리


또한, 인터내셔널 뷔페인 더 카페(The Café)는 인디안 트래디션(Indian Traditions) 프로모션을 통해 인도 최고의 현지인 셰프가 선사하는 그윽한 맛의 인도 커리, 망고 처트니(mango chutney), 라이타(raita) 등 다양한 전통 인도 음식을 선보인다.


광동 및 쓰찬 식 프리미엄 중식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8(TABLE 8)에서는 세계 진미로 꼽히는 제비집 특선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발리의 아야나 림바, ‘클럽 커넥션 호텔 패키지’ 출시


인도네시아 발리 공항에서 겨우 10분 떨어진 짐바란 베이의 절벽 위 90헥타르에 달하는 리조트 ‘아야나 림바’는 클럽 룸과 클럽 스위트룸 리노베이션을 기념해 ‘클럽 커넥션 호텔 패키지’를 출시, 오는 12월 23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매일 5번의 음식과 음료가 제공되는 클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지며, 골프 퍼팅과 세탁 서비스,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와 같은 특전이 제공된다.

▲아야나 림바 클럽

또한, 이 패키지는 최소 숙박일을 요구하지 않고, 공항 왕복 차량 서비스와 같은 편리한 커넥션을 제공하며, 객실 또는 스위트룸에서 무료 인터넷의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머무는 동안 클럽 라운지에서 언제든 아이패드(iPad)의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아야나 리조트의 빌라는 결혼식과 신혼 여행, 개인 이벤트를 위한 3베드룸 아야나 빌라(three-bedroom AYANA Villa)와 10곳의 2 베드룸 빌라(two-bedroom villas) 뿐만 아니라, 보다 현대적인 미니멀한(minimalist) 디자인인 38곳의 원 베드룸 클리프 풀 빌라(one-bedroom Cliff Pool Villas) 등으로 구성돼 있다.


때문에 커플들은 낭만적인 도피(romantic escape)를 즐길 수 있고, 신혼여행객은 그들 수영장에서 즐기는 플로팅 브런치(a floating brunch)와 마법적인 일몰 꽃 목욕(a magical sunset flower bath), 로맨틱 한 캔들 라이트 디너, 영혼의 균형 빌라 내 마사지(soul-balancing in-villa massage), 방해 받지 않고 태양 속에 몸을 맡기거나 바다 전망을 즐길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샌즈 리조트 패스’ 이용하면 마카오 레저활동 비용 25%할인


샌즈 리조트 코타이 스트립 마카오(샌즈 리조트)는 샌즈 리조트 패스를 출시했다. 패스는 ‘샌즈 리조트 패스’와 ‘샌즈 리조트 럭셔리 패스’ 두 가지이며, 이 패스 이용시 코타이 스트립에 위치한 베네시안 마카오, 콘래드, 쉐라톤, 홀리데이인 샌즈 코타이 센트럴, 포시즌 마카오에서 엔터테인먼트, 쇼핑, 레스토랑, 레저활동 등의 비용을 최대 2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패스 가격은 HKD/MOP399부터.

▲샌즈 리조트


완도군, 세계적 관광대학과 5백만 관광객 시대 개척’


박홍률 목포시장, “올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 사업 역점”


국제유가 하락에 ‘해외항공권’ 판매 불티


“눈물의 역사 속에 피어난 서정(抒情) 정취”


부산 관광지존 '해운대'..여행객 반수 가까이 방문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