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4년 연속 ‘유망축제’ 선정...축제일몰제 폐지 덕
상태바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4년 연속 ‘유망축제’ 선정...축제일몰제 폐지 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5.01.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5년 문화관광축제 중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2012년 처음 유망축제로 선정된 이래 4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국의 문화관광축제 중에서 관광상품성이 큰 대표·최우수·우수·유망축제 등 총 44개의 축제를 선정했으며, 인천에서는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특히,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한 등급에서 3회 이상 선정된 축제는 지원에서 제외하는 ‘축제 일몰제’로 인해 이번 선정에서 제외될 위기에 놓였었다. 그러나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 중단된 축제의 쇠퇴, 문화관광축제 브랜드 가치 하락, 경쟁력 있는 우수 축제 상실 등의 문제점이 있는 ‘축제 일몰제’를 폐지함에 따라 이번에 다시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이번 유망축제 선정에 따라 국비 9천만원과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해외홍보와 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됐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야외 페스티벌의 원조인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과 신진 아티스트를 육성하기 위한 펜타수퍼루키, 음악비지니스 마켓인 아시아뮤직스팟, 지역 음악 기반 강화를 위한 펜타포트 라이브클럽파티 등 다양한 음악관련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2014년에는 약 10만명이 참가해 약 265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기록해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종합 음악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올해는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10주년을 맞아 아시아를 선도하는 국제적 수준의 음악축제로 위상을 정립하고, 지역 음악기반을 활성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축제로 발돋움시켜 나갈 계획이다.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물의 도시 ‘항저우’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페루 칸델라리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 "자~떠나자 얼음 낚시하러!"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