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겨울 한강을 즐기는 법 ‘58가지’...썰매타고 철새보고
상태바
겨울 한강을 즐기는 법 ‘58가지’...썰매타고 철새보고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1.0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추운 겨울 한강에 가면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꽁꽁 얼어붙은 습지원에서 썰매타기, 큰기러기·재갈매기·비오리와 같은 겨울 철새 관찰하기, 각종 자연물로 목걸이, 손수건 등 만들기 등 신나는 놀거리가 넘쳐난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58가지 한강 생태체험교실’이 1월 운영되기 때문.


한강 생태체험교실은 강서습지·여의도샛강·잠실·암사·고덕수변생태공원, 뚝섬 자벌레 생태교실, 난지수변센터, 한강야생탐사센터 8개소에서 운영된다.


체험교실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한강의 철새와 야생동물에 관해 배우고 ▴온가족이 함께 각종 자연물로 직접 털실공예나 손수건, 목걸이 등을 만들어보고 ▴한강에서 썰매타기, 민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교실로 구성돼 있다.


큰기러기, 재갈매기, 비오리 등 겨울철새를 주제로 한 체험교실도 마련된다. 강서습지 생태공원과 난지수변센터에서는 쌍안경으로 철새를 직접 찾아보는 체험교실이, 뚝섬과 잠실에서는 겨울철새 도장으로 멋진 손수건을 꾸며볼 수 있는 체험교실이 운영된다. 각 생태공원별로 운영 시간과 진행방식이 다른만큼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철새 이외에도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는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배고픈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어린이 119 배고픈 야생동물을 구조하라’가 1월 21일에, 난지한강공원의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배설물로 야생동물의 세계를 알아보고 야생동물을 주제로 명함도 만들어보는 ‘한강야생동물학교 야생동물을 스캔하라’가 1월 18일과 25일에 운영된다.


‘겨울’ 하면 결코 빠질 수 없는 대표 놀거리 ‘썰매’타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난지생태습지원에서는 연못이 꽁꽁 얼어붙은 습지원에서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습지원의 겨울을 즐기는 방법! 썰매타기’ 체험교실이 1월 11일 열린다. 또 썰매를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는 ‘아빠와 함께 썰매만들기’ 체험교실이 18일,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썰매도 즐기고 낭만적인 모닥 불가에서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겨울특집 에코데이 캠프-난지에서 썰매를’ 체험교실이 10일과 24일 운영된다.


이 밖에도 각 생태공원별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간과 목도리·모자·양말인형을 만드는 털실공예, 달력, 목걸이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교실이 마련돼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과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생태프로그램예약 페이지’에서 사전 선착순 등록을 하면 된다.



☞ 산천어 축제와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페루 칸델라리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 "자~떠나자 얼음 낚시하러!"

논산 강경발효젓갈축제,문화관광 최우수 축제 '영광'


"구천동+반디랜드+태권도원 묶어 관광벨트 구축하겠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