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순창 ‘훈몽재길’ 재탄생...2017년까지 16억 투자
상태바
순창 ‘훈몽재길’ 재탄생...2017년까지 16억 투자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5.01.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몽재-가인김병로 선생 생가 5km구간, 역사문화 탐방로 개발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순창군이 국가예산 8억 원을 포함 총 16억원을 투자해 2017년까지 하서 김인후 선생이 걷던 ‘훈몽재길’을 역사와 조선 유학 문화가 살아있는 대표관광지로 본격 조성한다.


이에 따라 군은 훈몽재와 가인 김병로 선생 생가를 연결하는 역사문화 탐방로 5km구간을 본격 개발한다.


훈몽재 선비의 길은 순창군 쌍치면 훈몽재 둔전리로부터 복흥면 하리까지 구간으로 훈몽재 대학암 쉼터, 갈대숲 조성, 포토 존, 수변 전망대, 계절별 테마형 체험마을 등을 조성하게 된다.


훈몽재는 조선유학의 큰별인 하서 김인후 선생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고 후세에 계승하기 위해 예절, 유학 등 전통문화 교육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순창군이 지난 2009년 중건했다. 현재는 유학전문교육반, 방학예절교육반, 단기체험 학습반 등 유학과 예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유학의 새로운 성지로 거듭나고 있다.


또 주변에 송강 정철의 친필이 음각돼 있었다고 전해지는 대학암, 송시열 선생의 친필, 영광정, 낙덕정 등 조선 유학과 관련된 관광자원이 산재돼 있어 훈몽재 선비의 길이 완공되면 조선유학과 관광이 결합된 독특한 문화유산 탐방길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특히 훈몽재 선비의 길은 내장산, 훈몽재, 가인연수관, 추령장승촌, 산림박물관을 연계한 서부권 관광코스를 한층 강화시켜 순창의 관광객 500만 시대를 여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이번 훈몽재 선비의길 조성사업은 그동안 유학 강의 등에 집중했던 훈몽재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관광자원으로 본격 발전시켜 나간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전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조선의 유학과 관광이 결합된 역사문화 탐방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을미년의 시작, 소중한 사람과 함께해요!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관광객 '대박 예감'


논산 강경발효젓갈축제,문화관광 최우수 축제 '영광'


"구천동+반디랜드+태권도원 묶어 관광벨트 구축하겠다"


☞ 해돋이 겨울 산행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일본 찾는 한국인 급증...7년 만에 '최대'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