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홍천 별미 향토음식!...'홍천메밀총떡' 먹고 행복한 여행!
상태바
홍천 별미 향토음식!...'홍천메밀총떡' 먹고 행복한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2.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은 먹거리다. 아무리 축제가 즐겁다 한들 뱃속이 허전한 상태에서는 기운이 빠질 수밖에 없다. 홍천강꽁꽁축제 역시 입이 호강할 많은 먹거리들이 선보인다. 향토음식으로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자.


◆ 홍천메밀총떡:
메밀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매운맛, 순한맛, 퓨전맛 등 3가지 맛이 있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매운맛은 메밀총떡의 기본적인 맛으로, 전병의 부드럽고 쫄깃함 뒤에 약간 맵고 시원한 속이 아삭하게 씹힌다. 순한맛은 아삭한 무와 부드러운 무청을 가미했고, 퓨전맛은 산나물의 식감과 향취가 느껴진다.


. 재료: 무(삶아서 물기 제거한 것)200g, 배추(절여서 물기 꼭 짠것)100g, 삶은 당면50g, 들기름 1/2큰술
. 양념: 다진마늘1/2큰술, 다진파1큰술, 청양고춧가루8g, 고춧가루5g, 소금1/2작은술, 들기름1큰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1/2큰술, 다시다1작은 술


. 만드는 법
① 무는 채칼로 썰어서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20초간 삶은 다음 찬 물에 열기를 식힌다.
② ①의 무는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당면은 물에 불린 다음 끓는 물에 투명하게 삶은 다음 1cm간격으로 썰어서 식힌다.
③ 배추는 굵은 소금에 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절여서 헹군 다음 종종 썰어서 물기를 꼭 짠다.
④ 믹싱볼에 무와 배추, 양념을 넣어서 무친 다음 팬에 들기름을 두른 다음 당면과 같이 넣어서 볶고 채소가 부드러워지면 넓게 펼쳐서 재빨리 식힌다.
⑤ ④의 소에 피를 말아 식힌 후 먹는다.


◆ 감자청포묵:
감자전분과 녹두전분을 혼합해 묵을 쑨다. 감자가 들어가 쫄깃하고 구수하다. 예전에는 열무김치 국물에 넣어 새참음식으로 즐겼다고 한다.


◦ 재료: 감자전분200g, 녹두가루200g, 물1kg, 소금10g


◦ 만드는 법
① 감자전분과 녹두가루를 섞는다. ② ①과 준비된 물을 붓고 저어서 냄비나 솥에 넣고 끓인다. ③ 계속 주걱으로 저어 된듯하게 끓이면서 소금으로 간한다(뚝뚝 떨어지는 정도) ④ 묵 틀에 부어 서늘한 곳에 놓고 식힌다.


◆ 옥수수찐빵:
간식 또는 주식으로도 좋은데 소화가 잘되며, 구수한 옥수수향을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 재료: 옥수수가루(황옥)350g, 밀가루350g, 팥150g, 생이스트 약간, 소금, 설탕 약간


◦ 만드는 법
① 옥수수가루, 밀가루, 소금을 잘 섞어 체로 여러 번 친다.
② 생이스트는 따뜻한 물에 녹여서 재료와 반죽해 5-6시간 두어 2배로 부풀린다.
③ 팥은 삶아 곱게 해 설탕을 넣는다.
③ 부푼 반죽 속에 팥을 넣고 찜 솥에 20분간 찐다.



☞ 올 겨울 추억여행지 ‘강원도 홍천’


'강릉 대도호부 관아’ 현판식 개최


홍천‘하늘빛’,꿈키움 페스티벌 개최


경남도,주한 미군 복무 전역자 관광상품 개발


고고학유적지·럭셔리 휴양지 관광자원 풍부한 멕시코로 오세요!


고양·경주·평창 3곳, 신규 국제회의도시로 지정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