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20일 점등식
상태바
화천산천어축제 선등거리 20일 점등식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2.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화려함과 아름다움으로 밤하늘을 수놓는화천산천어축제의 선등거리가 오는 20일 오후 5시 45분 불을 밝힌다.


화천읍 중앙로 선등프라자 일대 마련된 선등거리는 화천군민들이 직접 만드는 수천개의 산천어등(燈)이 장관을 이룬다.


‘선등(仙燈)’은 선계로 안내하는 등불이라는 의미와 함께 선등거리에 발을 들여놓는 사람들은 누구나 화천 3락(樂), 즉 신선이 되는 즐거움, 심신이 아름다워지는 즐거움, 복은 듬뿍 받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는 뜻으로 축제 홍보대사인 이외수작가가 지은 이름 지었다.



또 하나의 축제로 업그레이드된 선등거리는 점등식을 시작으로 매주 마술공연, 프로포즈 DAY, 댄스나이트, 콘서트, 테라스 버스킹등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객의 시가지 방문과 풍성한 야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5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의 알리는 점등식은 오후 5시 45분 축하공연과 함께 시작되며, 수많은 산천어등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동시에 불을 밝히는 장관을 연출한다. 또 산천어등(燈)의 소원과 유래를 컨셉으로 하는 강원도립무용단의 공연과 퍼포먼스도 화려하게 펼쳐진다.


특히 올해에는 문화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여건을 반영해 특별 라디오 공개방송으로 선등거리 점등식 참가자와 가수들이 하나 되고 소통되는 무대를 연출해 볼거리를 풍성히 할 예정이다.


제주관광,베트남 시장 공략 나서


한국공항공사, 항공여객 6천만 달성


청양군,문화․관광․스포츠 특구 조성 ‘총력’


강진군문화관광 창립 '척척'


공주 공산성 붕괴 성벽 복구 완료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