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송구영신 ‘해넘이·해맞이축제에서’
상태바
송구영신 ‘해넘이·해맞이축제에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2.1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한해의 끝과 새로운 시작을 위한 해넘이·해맞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아름다운 바다 위로 뜨고 지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서천과 거제로 가보자. 바다 너머로 지는 해를 보며 한해를 정리하고, 바다 위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벅찬 감동에새로운 뜻을 품어보자.특히 이 곳에선 송구영신을 위한 해넘이 해돋이 축제가 열려, 한해의 대미를 장식하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서천 마량포구

서천군, 마량포구에서 희망찬 새해 맞이하세요!
‘2015 마량포 해넘이․해돋이 축제’가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양일간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서 열린다. 서해에서 일몰과 일출을 한 곳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천혜의 조건을 가진 마량포구에서 한해의 마무리와 시작을 맞이해보자.


31일 해넘이 행사는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일몰감상, 화이어레터 및 달집태우기, 관광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서천 마량포구

1일 새해맞이 행사는 신년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새 희망 불꽃 쇼, 축하공연, 일출을 기다리는 관광객을 위한 영화상영 등을 진행하고, 해돋이 행사로 대북공연과, 새해 소망을 적어 날리는 풍선날리기, 일출감상 등을 진행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모닥불 체험, 해돋이 포토존 및 서천 사진전, 새해 떡국 나눔행사, 덕담엽서 보내기, 새해 소망 기원지 달기, 전통놀이 및 샌드아트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서면개발위원회 신은성 위원장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 많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일몰과 일출을 한 곳에서 모두 볼 수 있는 서천 마량포구에서 올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활기찬 새해 맞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일몰 시간은 오후 5시 28분이며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44분이라고 밝혔다.

● 축제기간 2014.12.31.~2015.01.01
● 축제장소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 홈페이지
http://tour.seocheon.go.k


한해의 힘찬 출발 응원 ‘거제 신년해맞이 축제’
한해의 끝과 새 시작의 교차점을 위한 송구영신 행사 ‘송년불꽃축제’와 ‘신년해맞이축제’가 12월 31일과 내년 1월 1일 이틀간 연이어 경남 거제시 장승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한해의 대미를 장식하고, 한해의 힘찬 출발을 응원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12월 31일은 장승포항에서 각종 문화행사와 함께 ‘송년불꽃축제’ 열려 오색 창연한 불꽃이 하늘을 수 놓는다. ‘펑~ 펑’ 불꽃 터지는 소리와 함께 사람들의 시선이 일제히 하늘 위로 향하면, 화려한 불꽃들의 향연에 시선을 빼앗긴다.

▲거제

불꽃쇼는 회상, 꿈, 새로운 비상을 테마로 약 20여분간 펼쳐진다. 불꽃쇼와 함께 K-POP 현악 콘서트, 대북공연, 난타 퍼포먼스, 현장노래방 등 공연이 열려 새해의 활기찬 시작 축하한다.


참가자들이 야광봉을 흔들며 동시 카운트다운을 세기도 하고 새해운세를 재미로 점쳐보는 ‘타로점술&토정비결’도 볼 수 있다. 새해 소원성취를 바라는 희망메시지를 소원지에 적어 넣는 행사 ‘희망 소원지쓰기’, 투호, 제기차기, 연날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흥겹다.


2015 1월 1일 장승포 몽돌개에서 ‘신년 해맞이 행사’가 열려, 새해길놀이, 소원지 쓰기, 희망콘서트, 새해소망 줄연날리기 등 각종 문화공연 행사를 즐기면서 새해를 밝히는 희망찬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새해 함성’을 내지르며 힘찬 출발을 다짐해볼 수도 있다.

▲해금강 사자바위 일출

● 축제기간 2014.12.31.~2015.01.01
● 축제장소 경남 거제 장승포항, 장승포동 몽돌개(해안도로 일원)
● 홈페이지
http://tour.geoje.go.kr
● 사진 스튜디오라임 류정남 작가



연말연시, 경남에서 가볼만한 14선


아드리아해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선율에 반하다!


☞ 오사카 여행의 즐거움 ‘먹고 쇼핑하고 빛축제 즐겨요!’


겨울방학엔 아이와 신나는 전통문화 체험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