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따끈따끈한 겨울기차여행 빅 3
상태바
따끈따끈한 겨울기차여행 빅 3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4.12.0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새탐조, 별밤열차, 해맞이열차 타고 겨울을 즐기다!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연말연초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코스 ‘해맞이’. 여기에 겨울 낭만을 만끽하고 싶다면 별밤열차, 철새탐조열차를 타보자. 올 겨울 꼭 타봐야 할 따끈따끈한 기차여행 3선을 소개한다.


기차타고 떠나는 DMZ-train 철새탐조
우아한 날갯짓. 곧고 의젓한 걸음. 도도한 모습의 두루미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계절여행이 시작됐다. 세계적인 생태지역이 된 DMZ에 두루미를 비롯한 겨울 철새를 만나는 여행이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경원선 DMZ-train을 타고 백마고지역에 도착해서 비무장지대 인근 체험마을에서 식사를 하고, 두루미 먹이주기 체험, 기러기 독수리 탐조 등의 일정으로 하루가 알차다. 현지 해설사가 철원의 역사와 겨울 철새들의 생태를 설명해 줘서 어린이 체험학습에도 제격이다.


인기 여행 코스로 자리잡은 DMZ-train에서는 승무원들이 사진 이벤트, 지뢰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놀이로 즐거움을 더한다. 지난 1일부터 매일 운영하며, 추운 겨울 들판에서의 일정인 만큼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다.


겨울밤 낭만과 추억을 담다 ‘별밤열차’
별밤열차는 경북 봉화 분천역과 강원도 태백시 철암역 사이 낙동강 상류 계곡을 따라 달리며 겨울밤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한다.


백두대간협곡열차 V-train이 특별 운행하는 별밤열차는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에만 이용할 수 있다. V-train에는 아름다운 빛을 연출하는 레이저와 LED 조명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열차 내에서는 목탄난로가 향수를 더한다. 또 음악방송과 승무원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분천역과 승부역, 양원역에서는 아름다운 조명이 긴긴 겨울밤을 밝힌다.


별밤열차는 주변관광지와 연계한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일정별로 당일 또는 1박2일(무박포함) 숙박 프로그램으로 예약할 수 있고, 또한 일반열차처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V트레인 별밤열차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맞이 열차 … 12월 열차는 동쪽으로 향한다
12월 31일. 2015년 하루 전날. 서울, 부산, 목포, 대전, 군산, 인천, 청주, 마산에서 출발한 기차들이 일제히 해를 맞으러 일출명소로 떠난다. 해맞이는 역시 기차여행이 제일이다. 잠을 쫓으며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고, 전국의 일출 명소들도 열차를 맞이하기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12월 한 달 동안 정동진, 추암, 해운대, 여수 오동도 등 일출명소로 총 23회의 임시열차가 운행한다. 특히 12월 31일에만 13회가 몰려있다. 많은 여행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만큼 보온이나 먹거리를 충분히 준비해야 새해를 포근하게 맞을 수 있다.


코레일은 ‘DMZ-train 철새탐조, 별밤열차, 해맞이열차’를 겨울 기차여행 빅3로 선정하고 순차적으로 예약을 받는다. 또한 겨울 기차여행을 시작을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로 오는 19일까지 중부내륙관광열차 O-train 운임과 여행 패키지를 최대 35%까지 할인 해준다. 행사 기간 O-train 운임 20%를 할인하고, O․V-train 패키지 여행상품도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패키지 상품은 중부내륙을 배경으로 한 코레일 대표상품으로서 영주 100배 즐기기, 정선힐링 여행, 부석사․ 구문소 여행, 협곡영월 여행, 청령포 명품 여행이 있다.




지도 한 장에 의지해 떠나는 막막한 ‘블레드’로의 여정!


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푸통푸통 송’ 감상평 남기고 타이완 여행 기회 잡자!


☞지친 당신을 위한 연말 힐링 여행지


☞ 日리쓰린공원,단풍 절정..가을정취 '흠뻑'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