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4 14:42 (금)
아이와 함께 도심 속 나들이...이색 전시회·축제 풍성
상태바
아이와 함께 도심 속 나들이...이색 전시회·축제 풍성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4.12.0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 어디가? 가족이 함께 즐기는 12월 공연 정보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바깥나들이에 대한 고민이 커졌다. 춥다고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일. 아이들과 이색 전시회 투어에 나서보자. 연말을 맞아 레고 브릭으로 만든 창작품 전시회부터 유럽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축제까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풍성하다.


▲ 아이 눈높이 맞춘 취미 공유하니온 가족이 즐겁다!
가족애가 돈독해지는 효과적인 방법은 자녀와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것이다. 자녀가 완구에 관심이 있거나 부모가 키덜트족이라면 완구로 만든 창작품을 볼 수 있는 전시회를 찾아보자.


오는 6~14일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열리는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는 레고 브릭으로 만든 창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다. 레고코리아가 후원하고, 국내 대표 레고 커뮤니티인 ‘레고당’과 ‘브릭나라’, ‘브릭스월드’, ‘브릭인사이드’가 주최하는 커뮤니티 연합 창작 전시회로 올해에는 약 300여점의 창작품을 공개한다.

특히 가로, 세로 길이가 3m가 넘는 초대형 디오라마, 높이 15mm의 초소형 창작품 등 다양한 스케일의 창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자유롭게 창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유창작존, 레고 베이스 플레이트로 제작된 벽면에 브릭을 조립할 수 있는 △브릭 포토존 등 참여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다. 단 14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관람료는 무료.


서울 대치동 SETEC 제3전시실에서 오는 6~7일 이틀간 열리는 ‘하비페스티벌’은 국내외 다양한 취미인들 및 관련 단체들이 참여해 소장품이나 창작품 등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프리마켓 중심의 컨벤션이다. 개인이 소장한 피규어나 프라모델, 브릭, 미니어처 등을 볼 수 있는 △스페셜하비존, 디자이너와 아트디렉터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완구업체의 제품과 아마추어 취미인의 작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비지니스마켓, △프리마켓도 준비돼 있다.


▲ 한국서 만나는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유럽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도 체험과 교육을 겸비한 축제다. 오는 6~7일 서울 성북구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진행하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은 독일, 프랑스, 덴마크, 이탈리아, 스위스, 노르웨이, 스페인 등 유럽 국가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재현한 행사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크리스마스 음식과 캐럴,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각국의 크리스마스 소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댄스 콘테스트,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 등 관람객 참여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서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잡아요!
전쟁의 교훈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이 3일 개관했다. △전쟁역사 탐험, △나라를 잃은 슬픔, △끝나지 않은 전쟁, △평화의 씨앗, △사랑하는 우리나라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분한 이번 박물관은 선사시대부터 6.25 전쟁까지의 우리나라 전쟁의 역사를 다룬다. 전쟁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이나 대형 동화책 등과 같은 놀이를 접목했으며, 성곽 오르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어린이박물관은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 있으며, 이용대상은 4세부터 10세까지다. 관람 및 체험 비용은 무료다.



☞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日고치현, 한국 골프관광객 유치 '두 팔 걷어'


☞日홍법대사 따라가는 고치현 순례길


☞지친 당신을 위한 연말 힐링 여행지


☞ 日리쓰린공원,단풍 절정..가을정취 '흠뻑'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