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09:49 (수)
부산,中 시안서 ‘의료관광 설명회’ ..의료관광객 유치 나서
상태바
부산,中 시안서 ‘의료관광 설명회’ ..의료관광객 유치 나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1.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부산시는 오는 26~27일 이틀간 중국 시안에서 의료기관, 여행업체, 미용업체, 언론사, 산시성 정부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의 의료관광 인프라 소개와 해외환자 유치활동을 함께하는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관광 설명회는 한-중 FTA의 실질적 타결에 따른 경제효과 높이기 위한 서병수 부산시장의 중국 주요도시 시장개척 순방과 연계해 이뤄지는 행사다.


이번 의료관광 설명회에 부산대를 비롯한 4개 대학병원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산부인과, 불임치료 등의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한의원을 포함한 15개 의료기관이 참여해 직접적으로 의료관광객을 유치에 나선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안과 부산 간 직항노선이 개설돼 있는 점은 중국의료관광객 유치에 매우 유리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며 “중국 동쪽의 선진도시들보다는 내륙지역의 고도(古都)로서 부산의료관광 타깃 도시로서는 최적지로 판단했고, 2015년 부터는 시안에 부산의료관광 해외거점센터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 부산시는 산시성 정부와 상호 의료분야 발전에 협력하고 교류를 더욱 확대하는 내용을 기초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부산의 주요 대학병원들도 시안시 대형병원과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 중이며, 부산의 이룸여성병원과 시안시의 천륜불임병원은 시험관시술 환자 송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최근 중국의 1가구 2자녀 허용정책에 따라 출산인구가 급증하고 있는데 착안해 중국 부유층 임산부 유치를 위해 △2015년 지역 선도 의료기술 과제 국비 확보 △전문 에이전시 육성(임산부 1인 유치시-50만 원 인센티브 지원 등) △전문 통역 돌보미 인력풀 확보 △출산·불임 관련 의료기관 국제인증(JCI) 추진 및 지원 △국가별 산후조리 문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개발 △해외 출산박람회 등 부유층 임산부 유치 마케팅 활동 전개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부산시 측은 “앞으로도 민선6기 공약사항인 ‘체류형 의료관광도시 부산’ 구현 및 ‘2020년 의료관광객 20만 명 유치로 아시아 3대 의료관광 도시’ 진입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며, “2015년부터는 출산·산후조리·불임 치료 해외환자 유치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국 산시성의 성도(省都)인 시안시는 주나라 문왕부터 한나라, 당나라까지 13개의 왕조를 거친 1100년 고도(古都)이며, 진시황릉(秦始皇陵), 병마용갱(兵馬俑坑) 등의 문화유적이 자리하고 있고, 고대 실크로드의 시발점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시안시에 반도체 공장을 완공해 중국 반도체 생산 시대의 막을 열기도 했다.


제주지검, 부실여행사 21곳 적발


예술의 향기 가득한 연말 싱가포르 ‘아트페어’


홍천강꽁꽁축제 구경 많이 오세요!

'태백산눈축제'의 도시 태백으로 겨울관광오세요!

단풍으로 곱게 물든 ‘기요미즈데라’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