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하늘을 나는 꿈, ‘항공레저스포츠제전’서 체험해볼까?
상태바
하늘을 나는 꿈, ‘항공레저스포츠제전’서 체험해볼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1.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형 항공기 날리고 행글라이더 체험하고...짜릿 재미 충만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이번 주말(22~23일) 아이와 함께 모형 항공기 만들어 날리고, 항공기 탑승에 스카이다이빙 체험까지, 하늘을 나는 짜릿한 체험하러 가족나들이에 나서보자.


국토교통부는 이번 오는 22~23일 이틀간 서울 광나루 한강공원 모형비행장, 남양주 예봉산 활공장, 하남시 미사리 강하장, 공주 이착륙장 등 4곳에서 “푸른 꿈, 드넓은 창공에 펼쳐라”를 주제로 ‘항공레저스포츠제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모형항공기, 경량항공기, 패러글라이딩, 스카이다이빙, 동력 패러글라이딩 5개 종목의 선수 600여 명이 참가, 짜릿한 경쟁을 펼친다.


광나루 모형비행장에서는 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모형항공기’ 종목의 자유비행, 무선조종 글라이더, 우주모형, 유선조종, 무선조종 비행기, 무선조종 헬기, 정밀축소 등 37가지 대회에 뜨거운 경합을 벌인다.

미사리 강하장에서는 ‘스카이다이빙’ 대회가, 광나루 축구장에선 ‘동력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공주이착륙장에서는 ‘정밀착륙’, ‘과녁맞추기’ 대회, 예봉산활공경기장에서는 ‘패러글라이딩’대회가 열린다.


체험 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모형경기장 등 4개 행사장에서 일반인과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조종체험, 모형항공기 제작, 열기구 체험 등 10개 분야의 체험 행사가 펼쳐지고, 8개 종류의 항공레저스포츠 장비가 전시될 예정이다.

광나루 모형비행장에서는 ▲모형항공기 제작 및 날리기 체험 ▲아빠(엄마)와 함께 전동비행기 제작 및 날리기 대회 ▲드론 조종 체험 ▲컴퓨터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 ▲열기구 세우기 체험 ▲행글라이더 지상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또 패러글라이더· 행글라이더·모형항공기· 동력 패러글라이딩 등이 전시돼 볼거리를 제공한다. 미사리 강하장에서는 스카이다이빙 지상 훈련을 경험해볼 수 있다. 또 공주이착률장에서는 경량항공기 조종석 탑승 체험을 해볼 수 있고, 경량항공기도 전시된다.


대회 일정,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항공레저스포츠제전’ 블로그(http://blog.naver.com/flyingip)와 제전 사무국(02-318-005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법이 개정(‘14.1.14)돼 항공레저스포츠 제도가 도입되면서 국민들에게 항공레저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항공레저스포츠의 대중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올해 국토교통부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것”이라며 “단순히 선수나 동호인만의 대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항공과 항공레저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하는 항공레저스포츠의 종합 축제가 되리 바란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항공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경기 종목을 확대하고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안전 교육·캠페인 등 안전 확보를 위한 정책을 동시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스포츠 제전 사무국 제공>


스키 타고 김장도 하고! 휘닉스파크, 김장 체험 행사


호텔제주, 베니키아 체인 53번째 가맹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물놀이 안전명소’ 선정


홍천강꽁꽁축제 구경 많이 오세요!

'태백산눈축제'의 도시 태백으로 겨울관광오세요!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