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5:52 (목)
‘서천철새여행’ 7일 팡파르! 서천군 열림식 개최
상태바
‘서천철새여행’ 7일 팡파르! 서천군 열림식 개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1.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서천군은 7일 조류생태전시관에서 2014 서천철새여행 열림식을 가졌다.


서천철새여행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열림식에는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림 선언, 축사, 일년 동안 서천갯벌 생태체험에 참여한 시초초등학교 학생들의 ‘툰드라에서 금강하구까지’ 공연, 서천 금강하구 생태관광지역 현판 휘호식 등으로 진행됐다.


노박래 군수는 “이번 철새여행은 서천 금강하구의 생태적 지위를 알리고 지속가능하게 보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 생태관광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며 “오늘 열림식을 시작으로 금강 하구를 찾는 철새와 주변 사람들의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국립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 등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힘들었지, 쉬었다 가렴’을 주제로 열리는 서천철새여행은 ▲1부, 3일간의 겨울철새 맞이 체험․홍보 행사 ▲2부, 74일간의 탐조관광 ▲3부, 떠나는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로 철새여행을 진행한다.


74일간의 탐조관광은 오는 15일부터 당일, 1박 2일, 주말 탐조 등으로 2015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홈페이지(http://bird.seocheon.go.kr) 및 조류생태전시관(☎ 956-4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천 '산천어등' 만들기...산천어축제 준비 '시작'


힐링로드! 만추(晩秋)를 걷다!


내년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중 ‘남도문화전Ⅵ-담양’ 특별전 실시


☞ [영화보다 아름다운 여행지]제천 자드락길 찍고 화천 산소100리길로 ‘씽~’②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