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푸드 테라피’하러 호텔로 가요!
상태바
‘푸드 테라피’하러 호텔로 가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11.0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이 건강해지는 웰빙 먹거리 가득~
▲일식당 만요의 ‘아키 가이세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날씨가 점차 쌀쌀해지면서 움츠러드는 계절이다. 게다가 연말이 다가오며 잦은 모임이 이어지면서 몸이 축축 처지고 피로가 쌓이기 쉽다.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좋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 그러나 실천은 참 쉽지가 않다. 생활 속 작은 활력을 찾으러 호텔 셰프들이 선보이는 건강 식단을 찾아 나서보자.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슈퍼 푸드 프로모션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인터내셔널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드셰프’는 11월 16일까지 ‘슈퍼푸드’로 이뤄진 다양한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코스를 통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베리, 토마토, 레드와인, 브로콜리, 마늘, 견과류 등 여러 가지 슈퍼푸드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다. 슈퍼푸드는 당분과 염분이 낮으면서 풍부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몸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먼저, 채식주의자나 건강한 샐러드만으로 이루어진 식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토마토,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연어, 버섯 등 대표적인 슈퍼 푸드로 풍성하게 구성된 샐러드 뷔페를 선보인다. 샐러드 뷔페는 셰프 추천 수프,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3만3천 원이다.


샐러드 뷔페와 호주산 와규 스테이크로 이루어진 호주산 와규 세트메뉴는 매콤한 마늘 맛을 곁들인 와규 스테이크를 원하는 부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5만6백원~6만5백원.


한우 스테이크와 여러 가지 슈퍼 푸드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한우 스테이크 코스는 5코스에서 7코스 메뉴까지 준비된다. 메뉴는 딜향의 연어절임과 레몬 비네그렛소스의 버섯 샐러드, 쉐리와 고냑향의 버섯과 한우 안심 스테이크, 베리를 채운 망고 무스 등이다. 가격은 7만7천원~9만9천원. 02-2270-3131

▲임페리얼 팰리스 천산 자연송이 요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건강한 맛의 향연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중식당 ‘천산’, 일식당 ‘만요’,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 로비라운지 ‘델마르’는 다채로운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가을 프로모션 메뉴를 선보인다.


우선, 중식당 천산에서는 11월 30일까지 가을 제철 재료인 자연 송이를 이용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코스 메뉴와 단품 메뉴를 선보인다. 신선한 자연 송이 특유의 향이 어우러져 가을철 최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단품 메뉴로는 자연 송이 버섯 한우 덮밥, 자연 송이 버섯 우육탕면 등이 있다. 또한 비타민 야채를 곁들인 송이버섯 통 전복 볶음, 송이버섯 슬라이스를 곁들인 통보양찜, 국내 해삼 통 전복 볶음 등이 코스 메뉴 안에 포함돼 있다. 가격은 단품 3만9천 원부터, 점심 코스 요리 6만1천원부터, 저녁 코스 요리 11만 원 부터다.


일식당 만요는 가을에 어울리는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아키 가이세키’를 선보인다. 이 메뉴는 고바치, 스이모노, 사시미, 니모노, 야끼모노, 아게모노, 식사, 코노모노, 류완, 후식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이모노인 ‘송이 도빙무시’는 송이와 갯장어, 은행 등으로 만든 맑은 국으로, 송이의 향과 국물의 속재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호화스러운 요리이다. 여기서 도빙무시는 흙항아리나 질주전자 안에 흰살 생선, 고기, 닭, 채소 등을 선택하여 넣은 후에 여기에 맑은 장국을 넣어 끓이거나 찌는 요리이다. 가격은 12만원.


또한, 만요에서는 참복을 이용한 가이세키 요리를 11월부터 선보인다.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겨울 제철 생선인 복어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손꼽히는 참복을 이용한 다양한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는 11월 30일까지 가을의 파란 하늘을 모티브로 한 가을 프로모션 메뉴 ‘Il Cielo Blu(일 치엘로 블루)’를 선보인다. ‘일 치엘로 블루’는 이탈리아어로 파란 하늘이라는 뜻. 런치 코스 메뉴는 스프, 계절 샐러드, 스파게티, 스테이크 등이며, 디너 코스 메뉴는 샤워 크림을 곁들인 훈제연어와 향초 오일에 절인 새우, 아보카도 망고 게살 샐러드, 푸아그라를 곁들인 최상급 미국산 립아이 스테이크 등이다. 가격은 런치 5만5천원, 디너 11만원. 02-3440-8000.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


파크 하얏트 부산, 세계 3대 진미 식재료 ‘송로버섯’ 선봬
파크 하얏트 부산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세계 3대 진미 식재료인 ‘송로버섯’ 프로모션을 11월 3일부터 11월 16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탈리아에서 공수된 송로버섯의 독특하고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총 5가지의 단품 메뉴와 5코스 세트 메뉴를 마련했다. 송로버섯 소스를 얹어 고유의 짙은 향을 느낄 수 있는 호주산 와규 등심, 송로버섯과 조개 육수를 가미한 팬에 구운 은대구, 스팀에 찐 전복과 송로버섯이 곁들여진 아스파라거스 수프 등 5가지 단품 메뉴가 올 가을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구어줄 예정이다. 5코스로 구성된 세트 메뉴는 프로모션 단품 메뉴들과 함께 발로나 송로버섯 초콜릿을 디저트로 제공한다.


가격은 단품 메뉴 3만 6 천원부터, 세트 메뉴 1인 15만원. 또한 프로모션 세트 메뉴와 환상적인 조합을 이룰 이탈리아 와인을 추가할 경우 5만원이 추가된다. 051-990-1300

▲파크 하얏트 부산의 송로버섯요리


제주KAL호텔, 건강식 계절요리 선사
제주KAL호텔은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 일품요리와 코스요리를 11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한일식당 ‘사라’는 통통하게 살이 오른 싱싱한 제철 꽃게에 인삼과 녹차를 이용한 ‘간장게장세트’와 한식 전문 주방장의 수제 특수양념과 함께 궁중 전통비법으로 조리한 ‘전복장세트’로 샐러드와 부추해물전, 진지와 된장찌개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중국관 ‘심향’은 특급호텔 40년 경력의 셰프가 새로 부임해 추천하는 고품격 중화 특선요리 5선을 출시한다. 가을 향기의 송이버섯과 꽃게를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로 맛을 낸 ‘칠리크랩’, 중국 첨면장으로 만든 부귀영화의 의미를 담은 ‘황금짜장’, 피부노화와 치매예방에 좋은 ‘멍게짬봉’, ‘쌀국수짬봉’, 중국 검정콩소스와 야채를 넣어 볶아낸 담백한 맛의 ‘블랙빈 닭요리’ 등이 준비돼 있다. 064-720-6582, 6584.

▲제주KAL호텔이 선보인 건강식


더 리버사이드 호텔, 중식당 ‘따뚱’ 특선패키지
더 리버사이드 호텔 중식당 ‘따뚱’에서는 계절이 바뀌는 이 시기, 몸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특선패키지를 선보였다. 중국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중국 요리의 풍미와 최상의 진품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발채게살건강스프. 베이징덕. 랍스터 등 스타 메뉴로만 구성된 ‘패키지 A. 건강 일품 이벤트 코스’, 살아있는 랍스터를 테이블에서 직접 확인 후 바로 조리하기는 ‘패키지 B. 활랍스터 코스’, 중국의 황제가 즐겨먹던 궁중요리 베이징덕이 주요 메뉴인 ‘패키지 C. 베이징덕 코스’ 등이다. 02-6710-1888

▲더 리버사이드 호텔 따뚱의 중국 요리


노박래 서천군수"내년에'서천 김 축제'개최하겠다"


올 상반기 외래여행객 성장률 세계 1위는 ‘타이완’


강진청자, 중국 용천시에서 ‘비상’


수원시 초등 현장학습 교사,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 실시


열차타고 순창 고추장 만들러 가요!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