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서천 철새여행 떠나요...11월 7일 시작
상태바
서천 철새여행 떠나요...11월 7일 시작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0.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조류생태전시관과 금강하구 일원을 중심으로 날아드는 겨울철새와 함께 하는 서천철새여행 행사가 내달 7일부터 시작된다.


'힘들었지, 쉬었다 가렴'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 1부. 3일간의 체험행사 ▲2부. 74일간의 탐조 관광 ▲ 3부. 겨울철새 먹이주기로 진행된다.


행사는 열림식과 1부 '3일간의 체험 행사'로 철새들의 일생을 인간과 비교해 봄으로써 쉽게 이해할 있도록 ▲철새의 의․식․주 체험관 ▲ 철새의 이동 놀이관 ▲철새에 대한 생각관 ▲볍씨 기부관 ▲서식지 복원관 ▲ 청소년 탐조 교실 등으로 구성, 서천 금강하구 철새들의 생태를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국 대학생 연합 야생조류연구회 회원들이 자원봉사로 진행하는 '서천 금강하구 청소년 탐조교실'은 지역 학생들이 내 고장의 자연환경이 갖는 생태적 지위를 이해하고 자긍심을 갖는데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2부. 생태관광지로서의 서천 금강하구를 알리는 74일간의 탐조관광(11.15~‘15.1.31)은 대안사업, 갯벌과 철새, 체험마을을 연결하여 지역과 자연을 살리는 관광 상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3부.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는 서천철새여행이 “서천 금강하구 생태관광지역”을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고 현명한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행사인 만큼 행사 수입금으로 12월 초순경 먹이주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철새여행은 서천 금강하구의 생태적 지위를 알리고 지속가능하게 보전하고 실천할 수 있는 생태관광을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며 “금강 하구를 찾는 철새와 주변 사람들의 생활문화를 체험하고 국립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 등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74일간의 탐조관광 상품은 당일, 1박2일 주말 탐조 등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http://bird.seocheon.go.kr) 및 조류생태전시관(☎041-956-4002)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1360만명 전망

사각 사각! 달빛 갈대 연주..'이만한 가을 낭만 또 있을까?'

2040 직장인,자유여행... 유럽 ‘선호’

경기도,경기관광실태조사 착수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