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한국관광 정보 담은 ‘중국어 모바일앱’ 출시
상태바
한국관광 정보 담은 ‘중국어 모바일앱’ 출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0.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어 한국 지도 최초 탑재, 쇼핑쿠폰 발급 서비스 제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관광정보 중문 모바일앱 서비스 ‘韩国自助游(한국자유여행)’을 출시했다.


중문 모바일앱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웹으로 제공하던 한국 관광정보 안내 서비스에 중국어 지도 및 모바일 쿠폰 등 부가 서비스를 더해 새롭게 구축한 것이다. 이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의 한국 관광정보의 효율적인 안내는 물론이고, 실제 한국 관광 시 중국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 관광 정보를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관광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6,000건 이상의 관광 정보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재구성했다.


특히 중국 관광객의 80% 이상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 테마인 쇼핑 관광의 편의를 돕기 위해서 국내 유명 면세점, 백화점, 쇼핑몰 등 민간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쇼핑 시 현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쇼핑 쿠폰 발급 서비스의 제공과 더불어 지역별 쇼핑 명소 정보, 시간별 쇼핑 지역 여행 정보 역시 함께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서비스로는 최초로 중국어 한국 지도를 탑재하여 내 위치 주변의 관광지, 쇼핑쿠폰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고, 자동차와 대중교통 길찾기 정보 등 모바일 특성에 맞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중문 모바일앱 서비스 개발을 담당한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이태혁 팀장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국 자유여행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존 여행 책자에 의존하던 여행 패러다임을 ICT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여행 시 맞춤형 관광 가이드로 활용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스마트 환경에 적합한 차별화된 관광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한국 관광의 효율적인 홍보와 더불어 향후 원스톱 관광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중문 모바일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韩国自助游’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중국내 주요 앱마켓에서도 출시되었다.


판다의 고장·삼국지 유적지 ‘쓰촨’매력으로의 초대!


아름다운 풍광에 반하고 감미로운 와인에 취하다!②


세계 10대 휴양지 ‘친황다오’의 장성과 해안 매력에 빠져보세요!


가을 단풍놀이를 더욱 즐겁게~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