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5:54 (월)
명량대첩축제,육․해․공군 볼거리 '풍성'
상태바
명량대첩축제,육․해․공군 볼거리 '풍성'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0.0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오는 9일 개막하는 명량대첩축제에 육.해.공군의 참여와 지원이 크게 늘어나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남도는 12일까지 4일간 진도대교 일원에서 열리는 명량대첩축제에 군악대 공연과 군함, 비행기 퍼레이드 등 해군, 육군, 공군의 입체적인 지원으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계획이다.



특히 전남지역에 소재한 해군3함대사령부를 중심으로 한 해군은 축제장에서 해군 군악대와 홍보단 공연, 해군 고속정과 립보트, 헬기 퍼레이드를 펼친다.


또 목포 삼학도 부두에서 축제장 관광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3천500톤급과 2천500톤급 구축함 2대와 잠수함 공개행사를 갖는다. 구축함과 잠수함이 한 자리에서 일반에게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육군은 군악대와 국악대 공연을,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는 축하 비행을 지원한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주제공연은 육군 ․국악대와 해군 군악대, 성악․무용․연기, 연예병사 등 200여 명이 참여한 작은 뮤지컬 형태로 축제 첫날과 마지막 날을 장식한다.



송영종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명량대첩은 세계 해전사에 길이 남는 전투로 육․해․공군의 적극적인 축제 지원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통해 역사적 현장이 전투 성지가 돼 관광을 활성화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외래크루즈 관광객 92만 유치 전망


스트레스 풀며 건강챙기는 영주풍기인삼축제 3일 개막


경북관광공사, 일본인관광객 유치 총력


행복한 가을 추억, 김제지평선축제 개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