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호수,자연.사람이 어우러진‘고양호수예술제’
상태바
호수,자연.사람이 어우러진‘고양호수예술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0.0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 호수공원서 3일 개막..고양아리랑 등 공연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 <2014 고양호수예술축제>가 3일 공식적인 개막식과 함께 본격적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고양시 인구 100만 돌파를 기념해 ‘100만의 꿈, 거리를 수놓다’라는 슬로건 아래 해외공식초청 5개 단체, 국내공식초청 10개 단체 등 총 88개 단체, 약 1천여 명의 예술가 및 시민이 참여하여 고양시 전역을 풍성한 거리예술로 물들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고양호수예술축제의 개막작으로 첫 선을 보여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주제공연 ‘고양아리랑’이 올해는 ‘5020년 역사의 고양 가와지볍씨’와 ‘고양시 인구 100만 돌파’를 주제로 더욱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고양아리랑’으로 시민들을 찾는다.


공연은 오는 3일 오후 7시 30분, 4~5일 오후6시 30분 주제광장에서 펼쳐진다.



‘2014 고양아리랑’은 5020년 역사를 가진 한반도 최초의 재배볍씨인 고양 가와지볍씨를 집중 조명해 한반도 문명의 시작이 바로 고양에서 이뤄졌음을 널리 알리게 된다.


아울러 이 같은 역사적 흐름 속에서 고양시가 ‘대한민국 10번째 100만 도시’에 진입했다는 사실을 공연예술로 승화해 표현한다.


현대무용계의 블루칩 LDP무용단, 클래식과 퓨전을 넘나드는 정통 카운터테너 루이스 초이를 비롯해 고양시 신한류문화의 대표주자 고양신한류예술단의 K-타이거즈, 고양12채연희단과 100인의 타고, TS아트컴퍼니 등 150여 명이 출연한다.


이들은 국악, 성악, 무용, 태권도,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접목시킨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연출을 맡은 김연곤 감독은 “‘고양아리랑은 올 가을 고양시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가운데 정점이 될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의 무형자원을 살아있는 콘텐츠로 승화시켜 고양시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들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5일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폐막작인 ‘카오스모스 : 우주의 탄생(K@osmos)’은 스페인·아르헨티나 공중퍼포먼스 그룹 푸하(Grupo Puja)의 작품으로 2007년 초연 이후 유럽 주요 축제의 관객상을 휩쓸며 유럽과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등 여러 국가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인 인기 작품이다.


▲ 동춘서커스 '초인의 비상'

국내에는 ‘고양호수예술축제’를 오는 5일 저년 8시 한울광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작품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우주의 폭발하는 에너지, 우주의 탄생을 보여준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어둠 속 고요한 우주에서 한 순간 모든 것이 변하는 폭발, 넘치는 에너지를 표현하는 배우들의 애크러배틱한 움직임은 때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때로는 규칙적이고 힘이 넘친다.


▲ 동춘서커스 '초인의 비상'

라이브밴드의 파워풀한 연주를 배경으로 하늘 높이 올라간 둥근 구조물에 매달린 배우들의 중력을 초월한 듯한 움직임은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공연을 위해 방한한 그룹 푸하의 루치아노 트레비냐니 예술감독은 “그룹 푸하의 철학은 공연장소를 극의 일부로 흡수시키는 것으로, 같은 공연이라도 장소에 따라 구성을 바꾼다”며 “40m 높이의 하늘을 오르내리며 시민들을 상상의 세계로 인도하고, 함께 에너지를 주고받고 싶다”는 기대를 드러냈다.



☞ 바닷바람 맞으며 야경 즐겨요! 가나가와현


☞ 식탐의 계절, 후루룩~ 먹거리 축제도 풍성!


☞ 세계 최정상의 재즈 아티스트들 가평에 총집합


☞ ‘제천에서 삼라만상과 마주하다’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