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5:54 (월)
식탐의 계절, 후루룩~ 먹거리 축제도 풍성!
상태바
식탐의 계절, 후루룩~ 먹거리 축제도 풍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09.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손으로 물고기 잡고, 개구리잡아 구워 먹는 재미 쏠쏠~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식탐의 계절, 전국 곳곳에서 먹거리 축제가 열려 입을 즐겁게 한다. 어디 입뿐이랴. 축제장엔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이 연신 펼쳐져 흥겨움을 더해준다. 가을 먹거리 맛보러 축제장으로 나들이에 나서보자.



서산 삼길포 우럭축제, 10월 3~5일 열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삼길포를 찾아 풍성한 수산물과 함께 멋진 가을추억을 쌓을 수 있는 ‘제10회 삼길포 우럭축제’가 10월 3~5일 서산 대산읍 삼길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삼길포의 대표 수산물인 우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된다.


특설무대에서는 3일 오후 2시 ‘도전 가요열전’을 시작으로 트로트 한마당, 식전공연, 대산읍민어울가요제, 불꽃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맨손고기잡기 체험, 비누방울 체험, 우럭 퍼즐 만들기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우럭 시식회에서는 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우럭을 비롯한 물고기들을 회로 맛보거나 구워 먹을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삼길포항에서는 요즘 제철을 맞은 꽃게와 대하, 전어, 광어 등의 수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트레킹 코스가 잘 조성된 삼길산에 올라 서해바다를 내려다보거나, 유람선을 타고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다


가공하지 않은 건강한 먹거리 가득 ‘완주와일드푸드축제’
가공하지 않은 건강한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완주와일드푸드 축제’가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전북 완주군 고산휴양림 일대에서 열린다.


축제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개구리튀김, 귀뚜라미 볶음, 꿀벌 애벌레와 옛날식 두부, 황토닭 진흙구이, 가재구이 등을 맛볼 수 있다. 축제장 시랑천에서 손이나 전통어구로 송어, 붕어를 잡고, 옛날 방식의 화덕으로 돼지고기와 감자를 구워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옛날 대마를 삶을 때 나오는 수증기에 음식을 익혀먹던 방식의 ‘감자삼굿’은 오늘날 완주 와일드푸드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묘한 요리 체험인데, 그 음식 맛이 일품이다. 요즘 아이들은 경험하기 쉽지 않은 미꾸라지와 메뚜기도 잡기도 해볼 수 있다. 들풀이나 짚으로 짚신, 계란 꾸러미를 만드는 각종 체험거리도 풍성하다.


보성군, 26일부터 3일간 보성녹차대축제 티(tea)나게 즐기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이자 대한민국 차문화 대표축제인 ‘제40회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가 26일 다신제를 시작으로 28일까지 3일간 한국차문화공원 및 보성차밭 일원에서 개최된다.


“신이 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를 주제로 티아트페스티벌, 한중일 화장토 도자특별전 개최, 세계차 맛 콘테스트, 전국 학생 차예절 경연대회 등 차문화 행사와 차만들기, 찻잎따기, 다례시연, 찻사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관광객을 맞이한다.

7080 추억의 거리, 어린이 놀이마당 등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즐길 거리와 체험 행사가 대폭 늘어나 축제 재미를 더할 예정. 이외에도 녹돈, 벌교꼬막, 녹차음식 시식회 등 먹거리의 다양화, 농특산물 기획 판매전과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확대, 외국인 전용 안내소 설치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하’의 참맛과 다채로운 체험을 동시에 맘껏 즐길 수 있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9월 27일부터 10월 26일까지 한달간 충남 태안 안면도 백사장항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장에선 맨손 물고기 잡기, 무료 시식회, 힐링콘서트, 대하부르기 용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대하뿐만 아니라 제철을 맞은 꽃게, 전어, 전복, 우럭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인천소래포구축제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인천에서 열리고, ‘부산자갈치축제’가 10월 9일부터 10월 12일까지 부산에서도 열린다.



☞ 세계 최정상의 재즈 아티스트들 가평에 총집합


☞ ‘제천에서 삼라만상과 마주하다’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앓은 ‘틱장애’ 증상 및 치료법


☞ 두 발로 굴러 떠나는 철길여행 ‘레일바이크’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