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수도권전철타고 가을빛깔 낭만을 만나다!
상태바
수도권전철타고 가을빛깔 낭만을 만나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4.09.2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3色 가을여행’ 전통열차 운행… 운길산·소래포구·김유정역 운행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 풍경, 은빛으로 넘실거리는 억새, 청명한 하늘과 만나 더욱 짙어진 가을 바다를 만나러 가을 여행을 기차 타고 떠나보자. 수도권전철을 타면 교통체증 없이 가을여행의 자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다.


가을 여행객들의 편의를 위해 코레일은 오는 27일터 11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3색 가을여행’ 전동열차를 운행한다.


3色 가을여행 전동열차는 ‘전철타고 떠나는 건강·문화열차’(운길산행), ‘전철타고 떠나는 바다열차’(소래포구행), ‘전철타고 춘천가는 인문학열차’(김유정역행) 등 3개 노선이다.


이번 역차는 중간에 갈아타지 않아도 되고, 주요역만 정차해 주말나들이를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철타고 떠나는 건강·문화열차’는 부천역을 출발해 운길산역까지 매주 토요일 1왕복으로 직결 운행한다. 27일부터 시작하는 다산문화제와 실학박물관을 둘러보거나 자전거를 타고 가을 단풍이 물든 북한강변을 달려 볼 수 있어 건강하고 풍요로운 가을 나들이를 할 수 있다. 부천역에서 10시 44분에 출발, 역곡역, 구로역, 영등포역, 노량진역, 청량리역 등을 거쳐 운길산역에 12시 13분에 도착한다. 또 운길산역에서 오후 4시 52분에 출발해 부천역에 오후 6시 22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행된다.

일상의 탈출을 원한다면 ‘전철로 떠나는 바다열차’를 추천한다. ‘전철로 떠나는 바다열차’는 용산역에서 소래포구역까지 1일 1왕복 직결운행하기 때문에 환승하지 않고 손쉽게 바다여행을 즐길 수 있다. 용산역에서 매주 토요일 10시 12분에 출발한다. 소래포구역에서 도보로 15분이면 소래포구 어시장과 생태습지공원에서 바다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소래포구역에서 오후 4시 18분 출발해 용산역에 오후 5시 42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행된다.


‘전철타고 춘천가는 인문학열차’는 구로역에서 김유정역까지 매주 토요일 1왕복으로 직결 운행한다. 열차 내에서는 경춘선과 기차여행을 주제로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10월 4일과 18일 ‘1호선 지하철 한자여행’ 저자인 유광종씨의 강의를 시작으로, 10월 25일, 11월 8일에는 KT&G 상상마당과 함께 준비한 대중문화평론가 정윤수씨의 영감과 창작의 보고 ‘기차, 북한강 그리고 춘천’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여행 중 작가의 사인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김유정역에서 가까운 거리의 김유정문학관, 강촌레이바이크 체험 코스는 춘천의 가을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구로역에서 오전 9시 58분에 출발, 영등포역, 노량진역, 청량리역, 상봉역을 거쳐 김유정역에 12시 2분에 도착하며, 돌아오는 편은 김유정역에서 오후 3시 37분에 출발, 구로역에 오후 5시 24분에 도착한다.


한편, 전동열차로 3色 가을여행을 다녀와서 개인 SNS에 후기를 남기고 코레일 페이스북에 댓글로 등록하면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후기 응모자에게 선착순으로 광역철도 40주년 레일플러스 한정판 교통카드(30명), ‘1호선 지하철 한자여행’(50명), 공연티켓(50명)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세계 최정상의 재즈 아티스트들 가평에 총집합


☞ ‘제천에서 삼라만상과 마주하다’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앓은 ‘틱장애’ 증상 및 치료법


☞ 두 발로 굴러 떠나는 철길여행 ‘레일바이크’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