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홍천군은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스마트폰 웹툰을 활용한 홍천의 가을·겨울축제, 주요관광지를 홍보하여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군은 상반기 홍천 9경을 위주로 한 홍보에 이어 하반기에 실시하는 이번 웹툰 홍보를 통해 나라꽃 무궁화축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홍천강 꽁꽁축제와, 은행나무숲 등 가을, 겨울을 배경으로 하는 축제와 단풍이 아름다운 관광지를 홍보하여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홍천군 홍보 웹툰을 시청하려면 카카오톡 더보기 ⇒ 플러스친구 ⇒ 오늘의 웹툰 친구신청을 하면 된다. 즐거운페리씨 홍천여행매니저 핀이 안내하고 회당 3페이지로 4화가 연재될 예정이며 홍천문화관광포털(www.great.go.kr)과 링크돼 더 자세한 축제, 관광지를 볼 수 있게 했다.
오늘의 웹툰 총 회원 가입자는 현재 67만명 정도이고 평균 하루 메시지 오픈율은 20만명 정도가 열람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어 홍보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상반기 홍천군의 웹툰광고 시청 인원은 2,112,429명에 이른다.
군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고 다시 볼 수 있는 웹툰을 활용한 홍보로 관광객들이 홍천을 오래 기억할 수 있어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앓은 ‘틱장애’ 증상 및 치료법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