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체험人 … 체험의 본질은 기쁨
상태바
체험人 … 체험의 본질은 기쁨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9.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에 가족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면?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한방의 고장’ 제천에선 한약재를 이용해 건강을 챙기는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아이와 어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배워 생활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천의 한방체험 코스는 참여하는 즐거움이 유달리 크다.


무병장수를 추구하는 ‘한방명의촌’
제천에서 생산되는 각종 한약재와 자연환경을 이용해 인간의 무병장수를 꿈꾸는 곳이다. 이곳에는 제천에서 생산되는 한약재를 이용해 각종 체험을 하거나 난치성 질환과 비만·아토피 치유시설이 갖춰져 있다.


한방명의촌은 현재 제1, 제2 두 곳이 운영 중이다. 제1한방명의촌은 한방 체험프로그램이 중심이 되는 곳으로 한방 진료관과 탕제실, 좌훈실, 기치료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요즘엔 성인병 치유·관리 프로그램이 인기다. 급증하는 대사증후군 성인병 환자 치유와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한방 건강 검진과 한약 처방, 약침 시술, DWM 장비를 이용한 내장지방 제거 등의 프로그램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제2 한방명의촌은 난치성 질환 치유전문 시설로 양생을 위한 자연 치유와 한약재를 응용한 유산균 발효 영양물질로 암과 비만, 당뇨, 아토피, 중풍질환 등을 다스린다.


‘청정 제천’에서 재배된 각종 야채, 과일 등으로 건강 식단을 꾸리고 산책과 등산을 즐기며 자연과 끊임 없는 대화를 해나가고 있다.


머문 만큼 건강해지는 산야초 마을
청풍호가 훤히 보이는 금수산 자락에 위치한 농촌체험마을이다. 산야초 백반과 한방수육, 한방백숙 등 금수산 자락에서 채취한 약초로 만든 음식을 먹고. 약초를 이용해 몸에 좋은 비누와 연고, 한방차, 베개, 화장품, 차(茶)도 직접 만들어 마시고 바를 수 있다.


이곳의 먹거리 체험 중 약초두부 만들기 체험이 아주 인기가 좋은데, 옛날 전통 방식을 따른다. 물에 불린 콩을 맷돌에 갈아 콩물을 만들어 무쇠 솥에 넣고 팔팔 끓인 다음 망에 걸러 간수를 투척해 두부를 만든다.


약초 주머니도 많이들 만든다. 역초의 은은한 향이 머리를 맑게 해 방향제로 사용하면 제격이다. 잘게 선 약초들을 모시 주머니에 담고 예쁜 복주머니를 덧씌우면 끝이다. 이곳 체험은 하루에 모든 것을 뚝딱 해치운다기 보다는 하룻밤 묵으며 여러 가지 약초마을체험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건강을 체험하는 곳 ‘약초생활건강’
약초생활건강(www.yakcholife.com)에선 ‘자연에서 자연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제천에서 나는 약초를 이용해 학교,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요긴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연염색, 약초 주머니 만들기, 약초 비누 만들기, 스킨로션 만들기, 약초 베개 만들기, 천연 방향제 만들기, 천연염색, 천연 연고 만들기, 꽃이나 나뭇잎, 줄기를 이용한 압화를 해볼 수 있다.



도쿄의 재발견! 미처 몰랐던 보석 같은 여행지 ‘도쿄만’①


☞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앓은 ‘틱장애’ 증상 및 치료법


☞ 두 발로 굴러 떠나는 철길여행 ‘레일바이크’


☞ ‘지구촌 축제’가을 문화를 담다


가을 축제로, 가을 들녘 떠들썩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