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멀리 가지 않아서 더 좋다! 도심 숲 속으로~
상태바
멀리 가지 않아서 더 좋다! 도심 숲 속으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4.08.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숲 옆 호텔에서 쉬고 빙수 먹고 힐링!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도심 따가운 햇볕에 달궈진 아스팔트 위는 잠깐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턱 막힌다. 폭염과 인공 에어콘 바람에 지친 도시인들의 몸과 마음은 자연을 찾아 떠나고만 싶어진다. 그러나 교통 체증에 피서지마다 북적이는 인파로 더욱 몸살을 앓을 것 같아 피하고 싶다면 도심에 있는 숲으로 떠나보자.


멀리 가지 않아 이동으로 인한 피로도 없을뿐더러 숲이 뿜어내는 피톤치드를 마음껏 들이마시며 쉬어가는 맛이 제법 있다. 게다가 도심 숲 옆에 자리 잡은 호텔에선 여유자적 제대로 피서를 즐길 수 있어 그만이다. 느릿느릿 한 여름 삼림욕을 즐기며 호텔의 서머 디저트는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도심 속 숨겨진 숲길 걷고, 달콤 시원한 빙수로 피로 확~

양재시민의 숲은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어 탁 트인 하늘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총 25만8,992㎡에 해당하는 공원 내 10만 6,600여 그루의 나무로 수목이 우거져 있다. 특히 서울 속 담양으로 손꼽히는 메타세콰이어길과 잔디광장, 그늘막, 배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여름날 피크닉에도 제격이다.


숲 옆에 있는 ‘더케이호텔서울’은 양재시민의 숲과 양재천 트레킹 도로를 연결하는 한적한 산책로를 운영하고 있어 도심 속 한적한 숲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 산책을 즐긴 후 호텔에서 선보이고 있는 쿠키&크림 빙수, 녹차 빙수 등은 산책으로 인한 피로를 달콤하게 풀어준다.


이외에도 튜브 모양의 얇게 튀긴 페이스트리 안에 부드러운 필링을 채운 이탈리안 정통 디저트인 카놀리 3종, 바닐라·녹차·초코 아이스크림,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와 자몽 주스도 지친 몸과 마음의 충전을 돕는다.02-526-9556.


아차산 생태공원 걷고, 나만의 빙수 만들어 먹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안에 자리 잡은 광진구 ‘워커힐 길’은 워커힐 호텔 뒤쪽부터 아차산 생태공원입구까지 약 2Km의 가로수 길로 조성돼 있다. 나무데크로 돼 있어 유모차나 어린아이들과 함께 해도 어렵지 않게 산책할 수 있다.


비교적 짧은 거리에 못내 아쉬움을 느낀다면, 근처의 아차산 올레길로 방향을 트는 것도 좋은 방법. 여름 등산로는 푸른 녹음이 가득해 진짜 여름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쉐라톤그랜드워커힐의 '나만의 빙수 만들기'

아차산 공원 산책 후 호텔의 다이닝&까페 ‘더뷰’에서 ‘나만의 빙수’를 만들어 먹을수도 있다. 얼음 위에 올라갈 토핑과 당도를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셰프가 고른 재료들로 맛있는 빙수를 만들어 준다. 토핑은 과일 3개, 디저트 2개를 선택 가능하다. 과일은 용과, 청포도, 체리 등이 있으며, 디저트 류로는 딸기 마카롱 등이 있다. 02-450-4467.


조각공원~서울 성곽길 따라 뚜벅뚜벅~
서울신라호텔에서는 푸르른 자연환경 속에 미술 작품을 구경할 수 있도록 꾸민 조각공원 길이 조성돼 있다.


백현옥의 ‘피리 부는 여인’, 김창희의 ‘쌍 무지개’ 등 진귀한 조각상들이 전시돼 있어 걷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4만㎡의 녹지대를 따라 조성된 1.6Km의 산책길은 300년의 세월을 뛰어넘은 서울 성곽길과 연결돼 오래된 역사와 함께 굽이굽이 펼쳐진다. 성곽길은 서울의 몽마르트라고도 불리며, 드라마 더 킹투하츠에서 조정석과 이윤지가 데이트한 장소이기도 하다.

▲ 애플망고 빙수


성곽길 산책 후 서울신라호텔의 ‘애플 망고 빙수’도 맛봐보자. 부드럽게 갈아낸 우유 얼음과 제주산 애플망고를 쌓고, 직접 만든 망고 셔벗과 국내산 팥을 따로 곁들여 취향껏 즐길 수 있다. 블루 베리 빙수는 애플망고 대신 잘 익은 유기농 생 블루베리를 넣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02-2230-3388.


서리골-몽마르뜨-서리풀 공원 발걸음 가볍게~
복잡한 강남지역에 위치한 서리골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 서리풀 공원 걷기 코스는 가볍게 산책하기 좋다. 3.9km의 거리로 1시간 20분정도 소요되는 초급자 걷기 코스로 무난하다. 프랑스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서래마을 근처이다 보니 프랑스의 유명 시들이 공원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등 이국적인 풍경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망고 코코넛 빙수


JW메리어트 호텔서울의 로비라운지에서 망고, 블루베리등 2종의 과일 빙수와 코코넛, 치즈 케이크 등 색다른 재료로 만든 이색 빙수 2종, 전통 팥빙수까지 총 5종의 빙수를 맛볼 수 있다. 빙수는 망고 코코넛 빙수와 블루베리 빙수, 캐리비안베이 빙수, 치크 케이크 빙수, 팥과 인절미를 얹은 전통 팥빙수 등이 있다. 02-6282-6734



☞ [유용한 건강상식] 우리아이 고열에 경련…당황하지 마세요!


한국관광공사,세종충북협력지사 5일 개소


옹진군, 체류형 관광객 뱃삯 50% 지원


육백년 역사 지닌 ‘한양도성’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나다!

찜통더위 특효 보양식 '복분자 새우 냉잡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