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한국관광공사,호텔 서비스 인력 양성기관 공모
상태바
한국관광공사,호텔 서비스 인력 양성기관 공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7.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사업설명회 개최... 8월 8일까지 지원서 접수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호텔서비스 분야에서 열정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인재를 키워낼 우수 교육기관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호텔 서비스인력 양성교육의 글로벌 기준을 제시하고, 수료 후 곧바로 호텔 서비스 일선에서 활약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것으로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갖춘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호텔서비스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평생교육시설, 직업전문학교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23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전국의 호텔서비스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응모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며, 전문가에 의한 심사를 거쳐 3개 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다.


기관 운영실적은 물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 중심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계획 또한 중요한 심사 대상이 될 전망이다.

선발된 3개 교육기관에는 지원금 각 1억원이 수여된다. 더불어 호텔관광 서비스 업무에서 필요한 직업기초소양, 직무능력, 외국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 ,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교육기관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회원사 호텔과의 1:1 취업매칭의 기회도 얻을 수 있어, 특히 고졸 취업희망자들의 취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의 상세 접수요령은 23일부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를 통해 공고되며, 8월 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사전등록 : tourismacademy@knto.or.kr 또는 hotelacademykto@gmail.com)


☞ 낮엔 시원하게 물총 쏘고 밤엔 반짝이는 환상의 세계로


☞ 우리가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새로운 매력!


☞ 유럽 중세시대 옛 성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봐요


☞ 더위에 지친 내 몸 달래줄 ‘구기자황기오이냉채’


☞ 적도의 나라 ‘ 에콰도르’...세상의 중심에 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