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DMZ train 경의선’ 운행 1달 만에 1만명 돌파 ‘인기’
상태바
‘DMZ train 경의선’ 운행 1달 만에 1만명 돌파 ‘인기’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6.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진강 철교 10분, ‘뭉클’ … 8월 ‘DMZ train 경원선’도 개통

▲임진강 철교를 지나가는 DMZ train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지난 5월 4일 운행을 시작한 ‘DMZ train’이 운행 1달 만에 1만 명을 돌파했다.


코레일은 DMZ train이 하루 평균 약 400명이 이용하고, 특히 주말에는 2~3주 전에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DMZ train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휴전선 민간인 통제구역을 운행하는 열차로 하루에 두 번 오전 8시30분과 오후 1시40분에 서울역을 출발해 도라산역을 왕복한다.


도라산역에서는 도라산 평화공원과 제3땅굴, 도라전망대를, 임진강역에서는 임진각 등을 둘러보며 안보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임진강역과 도라산역 사이의 임진강 철교를 지나는 ‘DMZ train 감동의 10분’ 구간은 DMZ train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DMZ train은 임진강역에서 헌병의 인원점검을 받고 시속 20Km 내외로 천천히 민간인통제구역 안으로 들어간다. 오른쪽 차창으로 한국전쟁 당시 국군포로가 남으로 돌아올 때 건넜던 자유의 다리가 스쳐 지나간다.


달리던 열차가 덜컹 거리는 소리와 함께 임진강 철교에 진입하면, 실향민 중 일부는 북녘에 두고 온 가족과 고향을 생각하며 눈시울을 붉히고, 젊은이들은 6·25전쟁 때 파괴돼 교각만 남은 구(舊) 임진강 철교 교각에서 60여 년의 세월을 본다.


코레일은 현재 운행 중인 ‘DMZ train 경의선’에 이어 오는 8월에는 서울역∼백마고지역을 왕복하는 ‘DMZ train 경원선’도 운행할 계획이다. ‘DMZ train 경원선’은 철원 노동당사 등 안보관광뿐만 아니라 철새들의 보고 철원평야 등 생태관광으로도 각광받을 전망이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DMZ train을 통해 역사와 자연이 만든 생태의 보고 DMZ가 사랑과 평화와 화합의 땅으로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왔다”며 “오는 8월에 개통하는 ‘DMZ train 경원선’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진강 철교를 날아가는 까치

<사진 코레일 제공>


☞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흐르는 자연휴양림


☞ ‘도호쿠의 여름’ 만나러 가요!


☞ 미 서부 카우보이 체험하러 ‘텍사스’로~


안현수,러시아에 한국관광 알린다!


'캠핑 장비 없이 호화 캠핑 즐긴다'


6월 무주에서 마음의 여유를 누려라!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