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08:46 (화)
국내선 항공권 예약·구매, 이젠 스마트폰으로
상태바
국내선 항공권 예약·구매, 이젠 스마트폰으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10.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항공권 예약·구매 어프리케이션 선봬
대한항공은 지난 12일부터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구매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서비스는 기존의 항공기 스케줄 및 마일리지 조회, 항공 운임 안내, 유럽 명소의 숨겨진 이야기를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투어 등 다양한 항공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에 추가해 국내선 항공권의 예약과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인터넷 회원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일정과 항공편을 선택하고 탑승자 정보와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항공권 구매가 완료된다.


회원 본인의 경우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결제가 가능하지만, 30만원 이상의 금액은 모바일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해야 한다.


또한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마일리지를 이용한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예약과 구매 서비스도 선보였다. 스카이패스 가족 등록을 이미 완료한 고객이라면 본인의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본인과 가족의 항공권을 예약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본인의 보너스 항공권을 예약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바일 스카이패스 카드 다운로드 및 칼(KAL) 리무진 시간표 조회 등의 기능이 어플리케이션에 추가됐고, 대한항공 여행정보 사이트와 트위터, 페이스북과도 연결돼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최신 소식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대한항공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티(T) 스토어’ 및 ‘쇼(Show) 스토어’에서도 서비스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향후 아이폰 이용 고객들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선 모바일 체크인 및 국제선 항공권 예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어플리케이션에 추가해 고객들의 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