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5 00:44 (일)
아토피 자연치유 사관학교 ‘진안에코에듀센터’
상태바
아토피 자연치유 사관학교 ‘진안에코에듀센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4.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성인 위한 천식·비염 치유 프로그램도 진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요즘 눈만 뜨면 긁어대는 아이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특히 도시에서 이런 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한번 긁기 시작하면 피가 나도록 긁어댄다. 긁는 고통이 멈춰지는 순간은 잠을 잘 때뿐이다. 아이도 고통이지만, 이를 온종일 지켜봐야 하는 부모도 속이 타들어 간다.


이런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이와 청소년 성인들을 위한 전문 시설이 바로 ‘진안에코에듀센터’다.

‘진안에코에듀센터’는 전국 최초로 환경부의 환경성질환예방관리 센터지원사업으로 건립된 시설이다. 이곳은 건물들부터 특별함이 느껴지는데, 편백나무와 황토 등 천연 재료로 지어져 안에서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아토피, 천식, 비염 치유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진안에코에듀센터’에서는 아토피환경교육지도사의 지도 아래 환경친화적인 생활을 하면서 아토피와 천식, 비염 등에 대한 예방교육을 받고 집에서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 준다.


진안에코에듀센터의 주요 시설로는 아토피와 천식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부모가 숙박을 하며 치유할 수 있는 친환경주거체험관과 명상이나 산책, 심리 상담, 미술이나 향기, 스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개인별 체질에 따른 뷰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식사는 아토피에 좋은 무공해 청정식이 제공된다.


진안에코에듀센터에선 ‘대한아토피환경교육협회’와 함께 1~3급 과정의 아토피환경교육지도사 양성 교육도 진행 중이다. 교육비와 교육시간은 1~3급에 따라 차이가 있다.


또한 진안군에는 전국 최초로 아토피안심학교인 조림초등학교가 운영 중인데, 아토피를 치유하기 위해 전국 도시에서 전학 온 학생 100여 명이 다니고 있다.


그리고 아토피 치유 효과가 알려지면서, 아토피 환아(患兒)들의 수요가 몰리고 있지만, 수용에 한계가 있다보니 전학 희망자를 다 받지 못하고 있다.

위치 진안군 정천면 봉학로 171-22
문의 063-433-1666
홈페이지 www.jinaneco.kr



☞ 진안 마이산 벚꽃보고 홍삼 먹고 ‘건강 살아나네~’


☞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구석기 시대로 떠나는 4일간의 원시체험 여행


☞ 초록잎 반짝이는 ‘보성다향제녹차대축제’ 5월 2일 팡파르~


☞ 꽃과 예술의 도시, 고양시 명소 여행


☞ 초록 세상 ‘담양’으로 떠나는 봄맞이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