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29 (금)
‘온 가족 함께하는 추석연휴 나들이 명소’ ②
상태바
‘온 가족 함께하는 추석연휴 나들이 명소’ ②
  • 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
  • 승인 2010.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름달 ‘휘영청’…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사진: 수안보 노천탕>

온천

교통체증이나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여행의 피로는 온천욕으로 말끔히 씻어내는 것이 좋다. 고속도로 나들목이나 국도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온천이 있다면 잠시 쉬어가자.


독일 풍 온천 ‘이천 테르메덴 ’

경기도 이천의 테르메덴(모가면에 위치)은 천연 온천수가 넘치는 원형 바데 풀(직경 30m)에 10여종의 다양한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천수에 서식하며 사람의 환부를 쪼아 아토피 치료에 아주 효과적으로 알려진 닥터피쉬는 테르메덴 내에서도 가장 많은 화제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테르메덴에서는 약 130여 평의 야외족탕에서 닥터피쉬를 체험할 수 있다. 온천과 함께 삼림욕을 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명소 : 이천도예촌, 설봉산성, 해강도자미술관 등.

문의전화 : 031-645-2000.


육지 속 바다 ‘라솜스파 캐슬’

충남 예산의 라솜스파캐슬은 콘도시설 외에 온천수를 이용한 물놀이시설, 사우나, 실내스파, 노천스파, 뷰티스파인 바이탈테라피센터, 대체의학을 기반으로 한 헬스스파인 웰루스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콘도 건물 바로 앞마당 구역은 워터레이. 유수풀과 비치풀, 키디풀 등이 주요 시설이다.

유수풀 상류의 토렌트리버에서 수문이 열릴 때마다 높은 파도가 밀어닥쳐 튜브를 탄 이용객들은 급류타기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고, 유수풀에서는 계속 파도가 일어 바닷가를 찾은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오감원에는 가야금탕, 재즈탕, 클래식탕, 로맨틱탕 등이 설치돼 음악을 감상하면서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주변명소 : 수덕사, 가야산, 예당저수지, 추사고택 등. 문의전화 : 041-330-8000.

<사진: 로멘틱 캔들 스파/라솜스파캐슬 제공>

노천탕 명소 ‘충주 수안보온천’

충북 충주시 상모면에 위치. 수안보 온천수는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의 약알칼리성 물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수안보온천은 고려시대 기록에서부터 등장하며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의 부마였던 연창위 안맹담, 세조 때 우의정 권남 그리고 숙종 때의 명유 권상하 등도 이곳을 다녀갔다는 기록이 있다.

수안보파크호텔의 노천탕에서는 월악산 영봉의 산줄기를 감상하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명소 : 탄금대, 충주술박물관, 중원미륵리사지 등. 문의전화 : 충주시청 관광과 043-850-6710.

웰빙 레저공간 ‘하피랜드’

경기도 화성에 있다. 다양한 스파 시설과 허브식물공원·전문매장을 연계해 호흡기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곳이다.

수도권 및 충청권 주민들이 하루 일정으로 나들이하기 안성맞춤이다.

지하 800m에서 끌어올린 수소이온농도 9.49의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를 쓴다. 칼슘,칼륨,철 등 미네랄이 풍부해 신경통,관절염,류머티즘,부인병,혈액순환장애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주변명소: 제부도, 또나따 목장 문의: 1577-5752

<사진: 워터파크 야외/하피랜드 제공>

담양리조트,10가지 기능성 탕 갖춰

전남 담양의 담양리조트는 온천단지와 관광호텔 구역으로 나뉜다.

온천단지에는 노천탕, 침탕, 녹차탕, 대나무숯사우나, 옥사우나 등 10여 가지의 기능성 탕과 사우나가 들어선 대온천탕, 가족들만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온천탕, 야외수영장 등이 만들어져 있다.

이곳 온천수는 스트론튬, 황, 리튬 등을 함유한 알칼리성 단순천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주변명소 : 금성산성, 죽록원, 대나무골 테마공원, 소쇄원, 명옥헌 등. 문의전화 : 061-381-6000.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9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