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곡성군 섬진강기마차을, ‘한국관광의 별’ 후보로 선정
상태바
곡성군 섬진강기마차을, ‘한국관광의 별’ 후보로 선정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3.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곡성군 섬진강기차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 후보지로 선정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섬진강기차마을은 ´창조관광부문‘에 올라 광주 대인예술시장 등 9곳과 현재 경합 중에 있다.

섬진강기차마을은 1998년 전라선 직선화로 폐선이 된 17.9㎞ 구간 중 섬진강기차마을을 따라가는 13.2㎞와 구 곡성역, 철도시설을 관광자원으로 재활용해 옛 기차에 대한 추억과 향수, 그리움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곡성의 랜드마크다.

낡고 헐어 모조리 용광로행이 될 뻔한 위기를 넘기고 새롭게 태어난 것으로 기차마을은 곡성군의 창조정신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사례다.

기차마을은 작년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인증을 받았는가 하면 2012년도에는 CNN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도 선정된 바 있고, 각 방송사 드라마, 어린이채널 투니버스, EBS교육방송 등 프로그램 촬영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관광주간과 연계해 기차마을 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계획 중에 있다”며 “6월 중에 총 3천 5백 명의 암웨이 크루즈 단체관광객과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계획하고 있고 이를 위해 지난 24일 암웨이사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관광마케팅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한국 관광의 별’ 심사는 온라인 투표로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되며, 한국관광의 별’ 홈페이지(award.visitkorea.or.kr) 및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 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관광주간에 맞춰 5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독특한 소수민족 문화 매력적인 ‘수마고진(水磨鎭)’


☞유럽으로 떠나는 봄꽃여행'자유로움과 낭만 가득~'①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폼페이’를 추억하다

☞ 봄 기운 샘솟는 지구촌 봄 축제①

☞ 미지의 세계 ‘볼리비아’ 탐험!

☞ 인도네시아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 BEST 4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