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아토피피부염 예방'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상태바
아토피피부염 예방'건강나누리 캠프' 개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02.2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어린이 대상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환경부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어린이 중심으로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4~10월 개최한다. 캠프는 총 60회에 걸쳐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급증하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어린이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국립공원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785명이 참가해 만족도 평가에서 94.4점을 받았고, 차석한 어린이들 중 97.5%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타인에게 추천하소 싶다는 의견도 98.1%나 됐다.

캠프 운영 내용은 환경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는 전국 13개 국립공원사무소에서 환경보건센터로 지정된 종합병원 등 의료기관의 전문의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당일 또는 1박 2일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문의가 참여해 아토피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에 대한 교육과 상담, 알레르기 반응검사, 에코가방 만들기, 둘레길 탐방 등 자연을 체험하며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환경성질환이 심각한 아동과 그 가족에 대해서는 연 4회 이상의 지속적인 캠프 참여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개선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환경부는 환경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에게 이번 캠프를 통해 자연친화적인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올해는 취약계층의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라 밝혔다.

건강나누리 캠프 참가 신청은 3월부터 국립공원 에코투어 홈페이지, 지역아동센터 및 지자체에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해설서비스부(02-3279-2984)로 문의하면 된다.

☞ 선조의 멋과 풍류의 고장 함양서 ‘詩 한 수 읊어보게’

☞ 석공의 지난한 망치질 숭고한 아름다움을 빚다①

☞ '울진' 함께하면 여행이 더욱 풍성해진다!

☞ 호주 초콜 홀릭 투어! 온 세상이 달콤해 지는 시간

☞ 신비의 약수 ‘고로쇠’로 봄기운 충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