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섬진강 기차마을, 관광 브랜드 날개 달다
상태바
섬진강 기차마을, 관광 브랜드 날개 달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12.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전남관광 최우수기관 선정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곡성군이 제18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문화관광부분 대상 수상에 이어 전라남도 전남관광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라남도 전남관광평가는 관광객에 대한 수용태세와 해외 관광마케팅, 관광인프라 투자유치, 관광시책 추진 등 총 16개 분야 50개 항목 즉, 관광업무 전반에 관한 종합평가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 기차마을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인프라 구축, 관광 트렌드에 맞는 컨텐츠 개발, 관광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관광시설 유지보수에 재투자하는 등 관광곡성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섬진강 기차마을은 올 한 해 동안 수학여행 등 체험학습으로만 7만여 명이 다녀갔으며 내년 3월 로즈유스호스텔이 개장되면 관광사업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내년 본격적으로 기업체 연수도 유치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내년 중국 크루즈관광객 기차마을 방문이 확

정됨에 따라, 해외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식당, 숙박시설, 관광안내표지판, 여행책자, 통역, 기념품판매 등 관광 수용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내년 초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해외관광마케팅을 나설 계획이다.

도림사오토캠핑리조트, 압록오토캠핑장, 죽곡카뉴장, 강빛마을, 레일펜션, 승마체험 등 이색적인 관광시설도 섬진강 기차마을과 연계되어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편, 관광객 500여만 명이 찾아오는 관광 곡성을 만들기 위해 군은 현재 요술랜드, 국제에코힐링파크조성사업, 청계동임란의병체험장조성, 섬진강관광명소화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 갑오년 일출명소 어디가 좋을까? ①

☞ 지구촌 연말&새해를 즐기는 방법①

☞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휴양도시 ‘홍천’으로 떠나자!’

☞ ‘홍천에 송어 잡으러 오세요!’

☞ 나도 ‘연말 파티 퀸’! 돋보이는 연말 스타일링 제안

☞ 지상에 숨겨둔 ‘신들의 휴양지’서 하룻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