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커피 도시 ‘호주 맬버른’ 속살 느끼러 떠나요!
상태바
커피 도시 ‘호주 맬버른’ 속살 느끼러 떠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11.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빅토리아주 관광청, 멜버른 커피 투어 론칭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호주 멜버른의 속살, 진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커피투어’에 나서보자.

 

‘커피의 도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멜버른의 매력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커피’를 테마로 한 캠페인을 전개키로 했다. 또한 멜버른의 깊은 속살을 체험할 수 있는 ‘우리의 달콤쌉싸름한 여행, Melbourne ♥ Coffee’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멜버른 커피 투어’는 골목길 투어, 아이 러브 커피 앤 펍 투어, 멜버른 & 카페 투어 등 총 3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맬버른은 프랜차이즈 대형 커피숍이 아닌 각 동네 고유의 커피숍들이 다양해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다.

 

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 한채희 부소장은 “멜버른에는 골목 구석구석 고유의 맛과 개성을 간직한 카페와 펍 등이 즐비하다”며 “이들과 함께 멜버른의 속살로 불리는 골목들을 돌아보는 것이야 말로 멜버른을 제대로 체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멜버른에는 큰 길과 길 사이를 연결하는 골목들이 고유의 매력과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다운타운 내 100여 개가 넘는 골목에는 저마다 맛집, 노천 카페, 갤러리, 디자이너숍, 그래피티, 음악이 흐르는 바와 클럽 등이 숨어있다.

 

 

이번에 선보인 멜버른 골목길 투어(Laneway Tour)는 훈남 가이드와 함께 멜버른의 다채로운 골목을 누비는 여행 상품. 그래피티 골목인 유니온(Union Lane), 고풍스러운 건물 안 아케이드 안에 숨어있는 다양한 숍을 찾아가는 로얄 아케이드(Royal Arcade), 이름난 디저트 카페가 있는 블록 아케이드(Block Arcade), 많은 노천 카페와 갤러리, 숍 등이 가득한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Degraves Street) 등을 멜버른의 주요 관광명소와 함께 돌아본다. 가격은 호주달러 45.

 

아이 러브 커피 앤 펍 투어는 골목안에 숨겨진 카페와 펍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멜버른 도서관 옆 2층에 위치한 넓은 홀이 인상적인 파더스 오피스(Fathers Office), 아시안 스타일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멜버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건물인 멜버른 센트럴에 위치한 아시안 비어 카페, 현지인들의 아지트로 불리는 처클 파크(Chuckle Park) 등을 찾아간다. 맛있는 로컬 비어 등을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저녁 시간에 운영되어 더욱 흥미롭다. 호주달러 85.

 

▲멜버른 현지인들의 아지트로 불리는 처클파크

 

멜버른 & 까페 투어는 주요 골목과 명소를 돌아보며 이름난 카페에서 디저트와 커피를 마셔보는 프로그램이다. 디그레이브스 스트리트, 미사골목으로 잘 알려진 호시어 레인, 유니온 레인 등을 돌아보며 로렌트 카페, 쵸코레이트 까페 등에서는 대표 메뉴를 맛있는 커피와 함께 브런치와 디저트로 즐긴다. 주요 명소 등도 함께 돌아보며 알찬 시티 투어가 되도록 했다. 호주달러 60.

 

 

멜버른 커피 투어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홈페이지(korean.visitmelbourne.com)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여행상품은 하나투어, 인터파크, 모두투어, 내일투어, 세계로여행사 등 5곳 여행사를 통해 문의·예약할 수 있다.

 

한편,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10개의 베스트 멜버른 카페 & 펍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유를 적으면 에스프레소 머신, 백화점 상품권, 아웃백 식사권,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 세토내해 ‘섬’여행 

 

☞ 세계는 벌써 연말 파티로 들썩!①

 

☞[야호!! 스키시즌개막] 자 떠나자 가슴 雪레는 스키장으로~①

 

☞ 11월 인도네시아 색다른 문화 축제 ‘풍성’

 

☞ 돌멩이조차 역사가 흐르고①

 

☞ 거대한 화산암석, 그림 같은 해안선 따라 걸으며 힐링!

 

☞ 문경으로 떠나는 역사 체험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