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항공사, 안드로이드 앱 출시
상태바
항공사, 안드로이드 앱 출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0.08.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각 항공사들이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도 실시간으로 항공의 출도착 정보 및 잔여 좌석 조회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이폰에 이어 오는 13일부터 항공 관련 정보들을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실시간 출도착 정보, 잔여 좌석 조회, 예약 확인 및 최신 운항시간표, 개인 마일리지 조회와 지점, 공항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으면 된다.

향후 아시아나는 항공권 예매와 사전좌석배정 등의 기능을 추가 할 방침이다.


한편,아시아나는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권, 친환경 USB, 모바일 주유권 등을 주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주항공도 지난 5월부터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안드로이드폰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다양한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이 안드로이드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항공권 검색 ▲예약 및 운임 조회 ▲콜센터(1599-1500) 연결 및 발권 ▲예약내역 확인 ▲실시간 출•도착 확인 ▲포인트 및 쿠폰정보 조회 ▲공지사항 및 진행이벤트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9월10일까지 한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앱 초기화면에 있는 OX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2명을 뽑아 김포~나고야 왕복항공권을 각 1매씩 증정하고, 40명에게 여권지갑을 준다.


또 T스토어에 제주항공 애플리케이션 사용 후기를 남기고 이벤트 페이지에 T스토어 아이디를 입력해 응모하면 스마트폰 지갑형 케이스를 40명에게 준다. 당첨자는 9월15일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에서 발표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