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59 (목)
하와이 최대 전통 축제 ‘알로하 페스티벌’
상태바
하와이 최대 전통 축제 ‘알로하 페스티벌’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8.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전통 축제인 ‘알로하 페스티벌(Aloha Festivals)’이 오는 9월 2일을 시작으로 약 한 달간 하와이 오아후 섬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64회째를 맞는 알로하 페스티벌은 1946년 ‘알로하 위크’에서 유래된 행사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하

와이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다.


‘아일랜드 음악을 기념하다(Mele Ailana: Celebrate Island Music)’라는 테마로 열리는 올해 축제에서는 하와이 고유의 챈트(노랫말)와 훌라, 그리고 약 2천년 역사의 하와이 문화를 알리는 각종 행사가 호놀룰루 곳곳에서 대규모로 진행된다.


축제의 첫날인 2일에는 로얄 하와이언 센터 내 로얄 그로브 광장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이 개최된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파티 ‘와이키키 호올라울레아(Waikiki Ho`olaule`a)’는 오는 18일 와이키키 번화가 칼라카우아(Kalakaua) 애비뉴에서 열리며,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된 흥겨운 훌라 공연과 음식 시식회, 전통 공예품 및 레이(꽃 목걸이)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25일 하와이 전통 의상을 입은 왕실 가족들이 선보이는 화려

한 행렬 ‘꽃마차 퍼레이드’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이 밖에도 축제의 미니 이벤트 ‘케이키 호올라울레아(The Keiki Ho`olaule`a)’가 9월 11일 펄리지 센터에서, ‘테이스트 오브 헬루모아(Taste of Helumoa)’가 9월 24일 로열 하와이언 센터 로열 그로브 광장에서 개최된다.


특히, 케이키 호홀라울레아는 어린이 훌라 공연으로 하와이 전통 악기와 훌라 댄스를 다년간 익힌 꼬마 훌라 댄서들이 참여, 흥미로운 솔로 및 단체 공연을 선보일 예정.


한편, 알로하 페스티벌은 하와이 관광청의 후원과 알로하 페스티벌 리본($5) 판매 수익금, 기업체 후원금 등을 통해 운영된다. ww.alohafestivals.com/www.alohafestivals.com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