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여름보다 뜨거운 홍콩의 유혹③
상태바
여름보다 뜨거운 홍콩의 유혹③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8.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쇼핑 천국 홍콩 '흥정만 잘해도 명품 가격 뚝'
홍콩 여행에서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다채로운 브랜드와 매력적인 가격이 무엇보다 매력적이다. 그러나 각 브랜드마다 세일품목과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고 고민도 많이 해볼 일이다. 노력
한 만큼 가격을 낮춰 지출 비용을 줄일 수 있으니까.


◆ 하버시티

홍콩 카오룽 침사추이에 자리 잡은 대규모의 쇼핑몰이다. 내부는 오션터미널, 마르코 폴로 홍콩 호텔 아케이드, 오션센터, 게이트웨이 아케이드 총 4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이곳은 총 700여개가 넘는 점포가 입점해 있어 쇼핑에서부터 식사, 문화생활 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홍콩에 진출한 대부분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고 보면 된다.

브랜드 쇼핑을 즐기려면 ‘하버시티’면 충분하다는 말도 그래서 나왔다.


압레이차우

홍콩 섬의 남서부, 애버딘 항과 애버딘 해협 옆에 위치한 압레이차우는 팩토리형 아울렛이 밀집해 있다. 프라다와 미우미우를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스페이스 아울렛부터 각종 인테리어 브랜드와 유명 백화점, 브랜드의 아울렛 웨어하우스가 가득한 호라이즌 플라자도 주목해야할 쇼핑 플레이스다.

센트럴 익스체인지 스퀘어에서 버스(90B, 95B, 171번)를 이용해 이동 가능하며, 아

울렛과 아울렛을 이동할 때는 택시나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이동이 간단하다.


◆ 코즈웨이베이

코즈웨이베이 지역은 홍콩섬 유일의 상업지구로 홍콩 젊은이들의 활기가 넘쳐나는 곳이다. 이곳의 패션을 보면 홍콩의 트렌드가 보인다. 렌크로포드 백화점과 타임스퀘어 등이 가까이 있고 각종 명품 숍과 극장들도 있다. 락하크로드는 홍콩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점포가 즐비한데, 흥정만 잘하면 가격에 비해 고품질의 예쁜 디자인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몽콕의 시장

몽콕의 시장에서 파는 제품은 상상을 초월한다. 옷이 아닌 다채로운 홍콩을 쇼핑하고 싶다면 침사추이 역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몽콕으로 향하라. 몽콕 인근에는 이름도 유명한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파는 레이디스 마켓과 템플 스트리트, 운동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파윤 스트리트가 밀집해 있다.

시장 매장마다 특징이 있는데 관광객들을 상대로 한 레이디스 마켓의 제품 가격이 가장 비싸다. 가격 흥정은 일단 허리를 뚝 분질러 시작한다. 스웨덴의 유명한 가구회사 ‘이케아’의 매장이나 저렴한 가격의 아동용품, 금이나 옥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7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