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순천 가을愛 빠지다 ‘순천만 갈대 보고 남도음식 맛보고!’
상태바
순천 가을愛 빠지다 ‘순천만 갈대 보고 남도음식 맛보고!’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10.0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10월 순천은 여행족들의 오감을 만족시킬만한 볼거리 먹거리가 어느때보다 풍성하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선 5.4㎢에 달하는 거대한 갈대군락이 가을 정취에 빠지게 하고, 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순천만 갈대축제’가 열린다. 맛깔스런 ‘남도 음식문화큰잔치’도 마련돼 여행자의 침샘을 자극할 먹거리가 가득하다. 밤엔 불빛축제가 마련돼 낭만 가득한 가을밤에 젖어들게 한다. 순천으로 가을여행을 떠나보자.

풍성한 먹거리 가득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제20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고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전남 순천 낙안읍성 민속마을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 주제가 ‘남도음식, 20번째 이야기’인만큼 남도음식 전시관도 지난해보다 세배 이상 확대 운영되는 등 남도 음식을 보다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또 남도음식 명인 7명을 선발, 인증서 수여를 통해 남도음식을 계승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상달 행렬 및 상달제로 축제가 시작되면 홍기철 명인의 궁중 줄타기, 동물원의 7080콘서트와 정훈희 낭만달빛 카니발 등 다양한 공연행사가 펼쳐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남도음식의 전승 보존을 위해 열리는 음식 경연대회는 전시음식 경연부분과 일반음식경연부문으로 고등부‧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펼쳐져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22개 시군별 명가음식 또는 대표음식점 등이 참여하는 먹거리장터에서 푸짐한 남도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 전라남도 시군 농특산물 판매장터가 마련돼 남도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특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과 낙안읍성을 찾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박람회 동문, 서문오천택지주차장과 낙안읍성 주차장간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순천만 갈대축제’서 아름다운 자연에 반해 힐링~
푸짐한 남도 음식을 맛봤다면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에서 힐링 시간을 가져보자.

특히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제15회 순천만 갈대축제’가 ‘순천만 갈대꽃, 정원에서 피어나다!’를 주제로 순천만과 동천 장대공원 일원에서 펼쳐져 특별함을 더해준다

순천만과 동천으로 이원화돼 열리는 이번 갈대축제는 행사장별 특색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선, 순천만에서는 생태환경과 조화되고 자연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자연 친화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세계 5대 연안습지 순천만에 들어서게 되면 5.4㎢에 달하는 거대한 갈대군락과 마주하게 되며, 자연의 위대함에 한번 놀라고 그 아름다움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된다.

이러한 대자연에서 펼쳐지는 프로그램으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새벽투어, 사진작가와 함께 떠나는 생태체험, 시인과 함께하는 순천만 문학기행, 제8회 전국대학생 무진기행 백일장 대회, 순천만 갈대길 걷기대회 등이 관광객에게 생태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순천만의 생태적 즐거움과 함께 시내권 동천에서는 공연, 전시, 체험, 야간행사 등 만족감 높은 개방형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개막일인 오는 25일 저녁에는 동천 조곡동 주민센터 앞 수상특별무대에서 갈대축제 주제공연과 수상 퍼레이드, 순천의 100년 미래를 기약하는 갈대 드림브릿지 점등식, 최첨단 멀티미디어쇼, 국민가수 김건모와 함께하는 가을밤 낭만 축하공연이 펼쳐져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갈대 부스 및 조형물 등을 통해 인공섬을 조성한 ‘갈대섬’, 순천만에 서식하는 철새를 표현한 ‘순천만 철새정원’, 갈대 역사·효능·가공품·음식 등을 소개하는 ‘갈대산업관’, 갈대차를 마실 수 있는 ‘갈대 카페테리아’, 친환경 에코백에 순천만의 사계를 담아보는 ‘생태전시회’, 갈대액자를 배경으로 추억을 남기는 ‘갈대사진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연이어 펼쳐져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특히, 26일 동천에서 순천만까지 진행되는 순천만 갈대 길 걷기대회는 ‘제19회 순천 시민의 날’ 행사장인 정원박람회장을 경유함으로써 정원에서의 힐링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폐막일인 27일 저녁에는 가장 한국적인 음악으로 국제적 명인이라 불리는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신명나는 폐막공연이 신명나게 펼쳐진다. 또 하늘빛축제 플래시 몹 퍼레이드단과 24개 읍면동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 대화합 퍼레이드와 함께 시민의 자부심과 긍지를 담아 미래를 기약하는 갈대 소원탑 태우기가 갈대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가을밤 낭만 가득 ‘순천 하늘빛 축제’
순천만 갈대의 향연을 즐겼다면 겨울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미리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빛의 축제 ‘순천 하늘빛 축제’에 빠져보다.

오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일요일 저녁에 순천시 도심을 가로질러 흐르는 동천 장대공원 일원을 화려한 LED 빛으로 수놓으며 가을 낭만을 더해준다.

특히 동천 장대공원에서 화려한 조명연출과 다채로운 공연, 버블쇼, 런닝맨 솜사탕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순천하늘빛축제’가 ‘갈대축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문의 061-749-4517

☞ 고즈넉한 옛 거리가 매력적인 ‘호이안(HOIAN)’


☞ 옛 도시 정취 느끼며 반짝이는 해변을 거닐다①

☞ 위대한 유산, 아리랑의 귀환

유진룡 장관 ‘관음상 일본 반환 발언 취소∙국민 사과‘ 촉구 .

문광부,2014년 재정 4조3,384억원 편성
수원시 세계 생태교통 메카도시 도약

무주관광사진 입상작 전시회...머루족욕도 즐겨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