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05 (수)
가을 보석 ‘자연송이’로 가을 기(氣) 충전해요!
상태바
가을 보석 ‘자연송이’로 가을 기(氣) 충전해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9.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이 향기 입안 가득 퍼지니 ‘건강한 가을’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가을 보석 ‘자연송이’의 그윽한 가을 향과 담백한 맛으로 가을 정취를 한껏 빠져보자. 가을에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별미 ‘자연송이’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좋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건강식품. 호텔, 식당가는 제철을 맞은 ‘자연송이’를 주 재료로 하는 요리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길을 유혹한다. 이번 가을, 입안 가득 송이향기 머금고 건강한 가을을 맛봐보자.


파크 하얏트 부산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다이닝룸(32층)은 가을철 영양 버섯인 자연 송이를 주재료로 한 가을 프로모션을 9월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재료의 풍부한 향과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릴에 구운 자연 송이와 허브에 숙성시킨 와규 쇠고기 안심 슬라이스 요리를 비롯해, 샬롯 콩피, 허브, 밤을 곁들인 자연 송이 캐서롤, 비프 소스와 파마산 치즈를 곁들인 홈메이드 자연 송이 덤플링, 크리스피 자연송이, 자연 송이 스프 등 총 6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또한 블랙 앵거스 등심 카르파초, 그릴에 구운 와규 치맛살 등 제철채소와 자연 송이를 곁들인 4코스의 세트 메뉴가 제공된다. 점심, 저녁 다이닝룸에서 이용 가능하며, 단품 요리는 2만5천원부터, 4코스 메뉴로 구성된 프로모션 세트 메뉴는 16만원에 제공된다.

이와 함께 스테파노 디 살보 총주방장이 자연 송이 특선 요리를 직접 선보이는 쿠킹 클래스가 9월 2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드로잉룸(33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자연 송이 본연의 맛과 식감, 영양소를 그대로 살려 쉽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방법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9만원(세금 포함)이며, 인원은 12명으로 제한된다. 051-990-1300


롯데호텔서울 중식당 ‘도림’은 오는 9월 30일까지 ‘자연송이 특선’을 선보인다. 이 특선메뉴는 자연송이 상어 지느러미 찜, 자연송이 한우볶음, 자연송이 탕면 등 자연송이를 100% 활용해 그 맛과 풍미를 살린 총 4종의 코스 메뉴로 구성했다. 가격은 13만5,000원부터 23만5,000원까지.

또한 롯데호텔월드 잠실 중식당 도림에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자연송이와 함께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음식재료와 다양한 소스를 이용한 코스요리를 선보인다. 자연송이 A코스의 가격은 12만원, B코스는 16만원이다. 롯데호텔서울 도림 02-317-7101~2, 롯데호텔월드 도림 02-411-7800~1

롯데호텔부산도 자연송이를 이용한 ‘한·중·일 요리특선’을 오는 10월까지 한식당무궁화와 중식당 도림, 일식당 모모야마에서 선보인다.

한식당 무궁화는 서승수 셰프가 자연송이가 들어간 코스요리를 선보일 예정. 자연송이 소금구이, 한우 숯불구이와 자연송이, 자연송이 한우전골, 자연송이 육회 돌솥비빔밥등 4개의 코스요리를 포함, 신선한 자연송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잡채, 해물말이와 한식이 어우러진 코스요리로 준비된다.

중식당에서는 홍콩에서 온 첨강태 셰프의 자연송이 XO소스 제비집, 자연송이와 매실소스 완도산 활전복, 대파와 생강으로 볶은 활 바닷가재, 와사비 소스로 맛을 낸 자연송이와 김해산 한우 안심, 꽃게 쌀국수 탕면, 자연송이 해물 볶음밥 등 메뉴가 일품인 송향산 코스가 마련된다. 가격은 16만7천원.

또 자연송이 해물 제비집과 자연송이 완도산 통전복, 망고소스와 바삭하게 튀긴 게 집게살, 와사비로 볶은 자연송이와 김해산 한우 안심, 꽃게 쌀국수 탕면 또는 자연송이 해물 볶음밥 등으로 구성된 홍만산 코스는 12만원.

일식당은 하야시타 셰프의 자연송이 소금구이, 자연송이와 활전복버터구이 코스를 준비한다. 즉석 자연송이 소금구이는 시금치 오히다시, 전채요리 3품, 자연송이 구이와 계절과일로 구성돼 있으며 자연송이와 활전복버터구이에는 전복 200g이 추가로 들어간다.


CJ엔시티 프리미엄 일식당 스시 우오도 자연송이의 숨겨진 맛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자연송이 특별 코스’를 한달간 선보인다.

자연송이 특별코스는 전채요리 ‘사키츠케(자연송이 무침)’, ‘도빙무시(자연송이 맑은 국)’, ‘사시미’, ‘자연송이 구이’, ‘자연송이 튀김’ 그리고 ‘자연송이 스시’ 혹은 ‘자연송이 솥밥’으로 구성된다. 무침, 국, 구이, 튀김, 스시, 솥밥 등 다양한 조리방법으로 요리한 자연송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사키츠케’는 자연송이와 시금치, 국화 무침으로 자연 상태 그대로의 송이 향을 느낄 수 있어 식사 전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자연송이, 새우, 은행, 장어 등 보양 식재로 끓여낸 맑은 국 ‘도빙무시’는 자연송이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을 담아냈다. 또한 도로(참치 뱃살)와 흰살 생선으로 구성된 ‘사시미’도 제공된다.

자연송이, 소고기, 배를 일본 된장과 함께 즉석에서 구워먹는 ‘자연송이 구이요리’는 자연송이의 은은한 향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송이 모양을 그대로 살려 자연송이의 맛을 입 한 가득 느낄 수 있는 ‘자연송이 튀김’은 송이의 부드러운 속살과 바삭한 튀김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더한다. 가격은 17만원. 02-518-4224


☞ 추석·설·어린이날 ‘대체휴일제’ 내년부터 시행

☞ 지구촌 다채로운 문화 향유

☞ 김제 가을 황금들녘으로 기차여행!

☞‘폐탄광’ 이색 테마파크로 부활

☞ 최고의 가을 선사할 세계적인 단풍 명소①

☞ 사철 휴양지 구례로 여행오세요!"

☞ 메마른 감성 충전하러 떠나는 ‘시코쿠’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