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7 19:47 (목)
'흥과 멋이 넘치는 수원 전통시장 '
상태바
'흥과 멋이 넘치는 수원 전통시장 '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8.2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문지역시장거리축제 9월 4일 개막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2013 팔달문지역 시장거리축제’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수원시 지동의 지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생태교통 수원2013’ 행사기간 중에 열려, 행궁동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도보로 이동해 팔달문지역의 지동시장, 팔달문시장, 영동시장, 못골시장 등 9개 전통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축제 볼거리로는 다양한 동아리팀들의 음악공연과 무용 및 댄스공연이 펼쳐지고 록밴드 및 전자현악 공연,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공연과 아크로바틱 등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지동교에 마련된 메인행사장에서는 한복경연대회(4일), 시민가요제(5일), 대학가요제(6일) 등 시민참여형 대회가 축제 기간동안 연이어 개최된다.

한복경연대회는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고, 생태교통행사에 참가하는 국제기구 이클레이의 관계자들도 참가해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민가요제는 시장을 찾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을 거쳐 5일 본선에서 12팀이 우승을 겨룬다. 가족, 친지의 힘찬 응원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대학가요제는 젊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수원시 전통시장에서의 소소한 즐거움과 정겨움, 젊은이들의 끼와 열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각 행사별 참가접수는 23일까지 영동시장(한복경연대회 251-0171), 못골종합시장(시민가요제 246-5638), 팔달문시장(대학가요제 251-5153)으로 하면 된다. 각 대회는 우승자 및 입상자들에게는 시상과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 별빛 보며 재즈 선율에 매혹되니 낭만 한가득!

☞ 천혜 비경을 자랑하는 ‘마야 문명의 관문’

☞ 지구촌 축제와 함께 핫한 여름을!

☞ 역사와 체험, 사색 충만한 여행지 ‘수원(水原)’

☞ ‘브룸’, 낭만이 맛있게 익어간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