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여름축제의 절정을 맛보자!
상태바
여름축제의 절정을 맛보자!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8.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릿 찌릿 흥분 한가득!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한 여름 더위가 절정에 달할수록 축제의 열기가 더해간다. 여기저기서 풍성한 공연이 열려 눈과 귀를 사로잡고, 시원한 물을 이용한 축제로 더위를 식혀주며 재미를 선사한다. 풍덩 물에 빠지고 물벼락을 맞는 게 오히려 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잡힐 듯 빠져나가는 물고기 잡기는 찌릿한 손맛에 흥분하게 만든다. 짜릿, 찌릿, 흥분 가득한 여름 축제 찾아 떠나보자!

명량대첩축제’ 불멸의 신화 울돌목에 퍼지다!
충무공 불멸의 신화를 재현한 ‘명량대첩축제’가‘진군의 기상! 울돌목의 함성!’을 슬로건으로 9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해남 우수영 및 진도 녹진광장 등 울돌목 일원에서 개최된다.

1597년 정유재란 때 이순신 장군이 13척의 배로 133척의 일본 수군을 격파하고 대승을 거둔 명량대첩을 기리기 위한 축제인 만큼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당연 ‘명량해전 재현’이다.

복원된 판옥선 2척을 비롯한 판옥선 13척과 왜선 133척이 벌이는 해상전투를 울돌목에서 30여분간 재현, 관광객들에게 해전에 참가하는 것 같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 축제는 해전 재현과 더불어 민초(民草)들의 육상 전투장면도 재현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진다.

만가행렬, 초요기를 올려라 등도 축제의 주요 볼거리다. ‘만가행진’은 해전으로 죽은 한·중·일 수군들의 원혼을 달래는 행사로 진도 특유의 장례 문화와 결합돼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800여 개 마을별 깃발로 진도대교를 장식하는 ‘초요기를 올려라’행사를 통해 대교 내에서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신명나는 가장행렬과 풍물놀이를 벌인다.

울돌목 해상 퍼레이드를 강화하고, 울돌목 회오리 물살 체험 프로그램, 강강술래 대회, 국민생활댄스대회 등을 새롭게 신설해 축제의 재미를 더했다. 또 판소리와 오페라를 합친 ‘이순신’ 판페라 공연도 또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 축제기간 2013.09.27~09.29
● 축제장소 전남 해남군 우수영관광지, 진도군 녹진관광지 일원
● 문의 061-286-5251
● 홈페이지 www.mldc.kr


‘충주세계무술축제’서 무림고수 만나요!
충주세계무술축제가‘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을 주제로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충북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세계무술축제는 지난 2010년 ‘국내 유일의 UNESCO 후원 축제’로 등록됐으며, 올 초 문화체육관광부의 ‘2013년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올해 축제에 해외 26개국 29개 무술단체, 230여 명과 우리나라 무술단체가 참여해 다양하고 신비로운 무술의 세계를 선보인다.

축제에선 외국 무술팀의 전통무예시연을 비롯해 택견, 선무도, 수벽치기 등 우리나라 고유 무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세계무술공연과 함께 국제무예 연무대회, 세계 철인 무사대회, 팔도택견천하장사대회, 세계 택견대회, 세계 정통태권도대회, 최고의 도장을 찾아라 등 각종 무술대회가 열려 관람객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파이팅을 선사한다.

엔터테인먼트형 무술체험관으로 꾸며진 무술체험복합관과 보조무대, 공연무대도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특히 무술체험복합관에선 각종 테마 게임과 격투게임, 댄스 및 스포츠 게임 등 체감형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력단련 프로그램이 운영돼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해준다. 또 무술관련 각종 책을 만나볼 수 있고, 무술 캐릭터 클레이 아트 만들기, 무술 캐릭터 색칠하기, 무술을 테마로 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등 무술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 축제기간 2013.09.06~09.10
● 축제장소 충북 충주시 충주세계무술공원
● 문의 043-850-6720
● 홈페이지 www.martialarts.or.kr


고창갯벌체험축제
고창갯벌체험축제가 8월 17~18일 이틀간 전북 고창군 심원면 만돌리 만돌갯벌체험학습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생태자원의 보고인 고창갯벌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체험거리, 볼거리, 즐길거기, 먹거리 가 가득한 축제로 꾸며진다.

특히 호미를 이용해 갯벌에 숨어있는 조개를 캐는 조개캐기와 민물과 썰물을 이용해 어망을 설치해서 고기를 잡는 어망체험, 풍천장어 맨손으로 잡기 등은 인기 만점 프로그램. 또 갯벌 위를 달릴 수 있도록 트랙터를 개조해 만든 갯벌버스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바지락칼국수만들기, 바지락 전부치기 등 풍성한 먹거리는 관광객의 입을 즐겁게 하고, ‘팔도 가수왕’ 등 연예인이 출연하는 다양한 공연도 축제의 흥을 더해준다.

이외에도 머드와 조개껍질을 이용해 목걸이 등 다양한 기념품을 만들어보는 체험도 재밋거리다.

● 축제기간 2013.08.17~08.18
● 축제장소 전북 고창군 심원면 만돌리 만돌갯벌체험학습장 일원
● 문의 063-561-0705
● 홈페이지 http://mud-exp.co.kr


열정 가득 음악축제 ‘인천펜타포트’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가’가 9월 14일까지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 하버파크호텔, 부평아트센터, 신포동과 부평 등 인천 전역에서 열려 축제 기간 인천은 열정 가득한 음악의 도시가 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락페스티벌’이 지난2~4일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락페스티발에선 영국 브릿팝신의 주역 스웨이드, 미국 밴드 스토리오브더이어, 팝펑크 밴드 폴아웃보이, 마마스건, 피스, 글라스베가스, 들국화, 국내밴드 YB, 뜨거운 감자, 딕펑스 등 국내·외 유명아티스트 70여 개 팀이 참가, 다양하고 신나는 음악을 선사했다.

국내 최고의 한류스타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K-pop’이 9월 1일 열려 축제 열기를 더해준다. 또 축제 마지막 날인 9월 14일 ‘뮤지컬 콘서트’가 부평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펼쳐져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 축제기간 2013.07.13 ~09.14
● 축제장소 인천 신포문화의거리, 하버파크호텔, 송도 23호 공원(달빛축제공원) 등
● 문의 032-260-5382
● 홈페이지 www.pentaport.co.kr

제14회 청양 고추·구기자축제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충남 청양군 청양시장일원에서 열려, 살거리, 먹거리, 볼거리 풍부한 축제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축제에선 청양 고춧가루를 사용해 김치를 담가볼 수 있고, 구기자 족욕으로 여행의 피로도 풀 수 있다. 또 특산물 깜짝 경매가 마련돼 여행객들이 저렴하게 청양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7080 콘서트를 비롯해 전통혼례, 구기자 설화 재현공연, 품바공연, 줄타기 공연 달집태우기 등의 전통문화 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매운맛 체험 및 시식 페스티벌, 매운밥상경연대회, 청양고추장 보리밥 비벼먹기, 구기자 김밥말이행사 등 풍성한 먹거리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자극하다. 오토캠핑장내 캠핑대회, 축제사진 콘테스트 등도 관광객들의 발길을 축제장으로 이끈다.

● 축제기간 2013.08.30~09.01
● 축제장소 충남 청양군 청양시장
● 문의 041-940-2301
● 홈페이지 http://www.cygg.kr

영동포도축제
새콤달콤한 영동포도축제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충북 영동군 영동체육관, 와인코리아, 농촌체험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8월 30일 공군블랙이글스 에어쇼로 3일간의 흥겨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특히 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영동포도 밟기 체험’. 관광객들은 탱글탱글 영근 영동포도를 신나는 음악과 함께 밟으며, 포도즙 범벅이 돼 신나게 웃으며 축제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된다.

포도 빙고, 포도요리 복불복, 얼음포도 빨리먹기, 긴 젓가락으로 포도 빨리먹기 등의 포도 레크레이션, 포도를 낚시대로 가장 많이 건지는 ‘낚기 체험’ 등도 함께열려 강력한 웃음을 선사한다. 포도따기 체험, 마술 공연, 뮤지컬 갈라콘서트, 마당극 ‘뺑파전’, 화려한 레이저 LED 퍼포먼스 등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축제장에 마련된 물놀이 시설은 한 여름의 더위를 식혀주고, 나만의 와인만들기, 와인마시며 와인제조 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와인트레인 테마여행도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9월1일 축제 마지막 날에 열리는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회’에는 이봉주가 참여, 축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한다.


● 축제기간 2013.08.30 ~ 09.01
● 축제장소 충북 영동군 영동체육관, 와인코리아, 농촌체험마을 일원
● 문의 043-740-3474
● 홈페이지 http://www.ydpodo.co.kr

☞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곳, 신선들의 정원 ‘충북 괴산’

☞ 아리랑의 고장 ‘정선’으로 삼베짜기·짚풀공예 구경오세요!

☞ 휴가, 늦게 떠나는 여유로움~

☞ ‘해밀턴 아일랜드’ 호주 최고의허니문 코스

☞ 올 피서는 틀을 깨자!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