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호텔·리조트, 고객 만족도 높이고 각종 상도 받고!
상태바
호텔·리조트, 고객 만족도 높이고 각종 상도 받고!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7.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호텔 선정 및 품질인증마크 획득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호텔 리조드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 각종 상을 받거나 품질경영 인증마크를 획득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각종 수상을 통해 호텔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층 높이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것.

아웃리거,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2013 우수호텔 인증

아웃리거 브랜드 호텔 및 리조트는 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하는 올해의 우수 호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우수 인증을 받은 아웃리거 호텔은 하와이 및 아시아 지역에 위치해 있는 총 33군데로, 하와이 4개 섬에 총 23개, 호주에 4개, 태국에 3개, 피지와 괌, 인도네시아에 각 1개씩이다.

▲아웃리거

트립어드바이저의 ‘우수 인증(Certificate of Excellence)’ 어워드는 사이트에 올라온 전세계 유저들의 후기를 토대로 매년 각 분야별 최고 업체를 선정해 우수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다. 이 인증은 업계 상위 10%에게만 주어지며,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 상에 별점 5점 만점 중 4점 이상을 12개월 이상 유지하고 있는지, 여행객의 후기는 총 몇 개인지 등을 토대로 선정된다.


클럽메드, 친환경 인증 마크인 ‘그린 글로브’ 인증 획득
클럽메드 바캉스코리아(www.clubmed.co.kr)는 아시아 지역의 클럽메드 리조트가 국제 환경 자문기관인 ‘EC3 글로벌’로부터 주어지는 친환경 인증 마크인 ‘그린 글로브(Green Globe)’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의 그린 글로브 인증을 받은 클럽메드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체러팅 비치, 인도네시아 발리, 태국 푸켓 및 일본 사호로 리조트 등 총 4곳이다.

그린 글로브 인증(Green Globe Certification)이란, 저탄소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관광 인증 시스템으로 매년 에너지 절약, 친환경 제품 사용, 사회 공헌 등을 지속적으로 하는 호텔 및 여행사들에 수여되는 친환경 인증마크이다.

환경, 문화, 기업 사회적 책임(CSR) 부문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을 기반으로 한 337개의 엄격한 기준이 개발됐

으며, 국제 패널의 검토를 통해 매년 모든 기준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 리조트

특히, 클럽메드 체러팅 비치는 전 세계 약 80여 곳의 클럽메드 리조트 중에서도 에코-네이처(Eco- nature)를 컨셉으로 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리조트로, 지난 2009년 첫 그린 글로브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13년에 두 번째로 그린 글로브 인증 기준에 적합 판정을 받게 됐다.

클럽메드의 아시아 지역 마케팅 부사장인 퀸튼 브리아드(Quentin Briard)는 “객실 내 일회용 물병은 고객 도착 시 1회만 제공하고 있으며, 리조트 내에는 물의 재사용을 위한 효율적인 급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을 적극 실천한 덕분에 클럽메드 리조트에서는 매립되는 폐기물을 상당량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뒀다”며 “오는 2013년 말까지 아시아 지역의 모든 클럽메드 리조트가 그린 글로브 인증을 받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전했다.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품질 및 환경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과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이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BV(Bureau Veritas)로부터 ISO 9001 및 ISO 14001 인증서를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호텔 측에 따르면, 2개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이외에 국내 이비스 브랜드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매니지먼트 본사도 동일한 부문에서 통합 인증을 받았다.

또한,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도 현재 ISO 9001 및 ISO 14001 인증 심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조만간 관련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아코르 앰배서더 호텔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이비스 호텔은 1997년에 이코노미 호텔로는 세계 최초로 국제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지난 2004년부터 ISO 14001 환경경영 표준을 도입한 최초의 글로벌 호텔 체인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2011년에는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전 세계 950 여개 이비스 호텔들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비스 호텔 이용객들은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 시행하는 ISO 9001과 ISO 14001 은 기업의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지속적 개선 및 고객만족을 도모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

☞ 토마토 하나로 벌어지는 광란의 파티 ‘스페인 라 토마티나’

☞ [제천 여행] 자연이 멋지다! 재미가 있다! 함성이 절로 터진다!

☞ 강진서 천년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다!

☞ ‘지혜의 눈’찾아 떠나는 네팔 카트만두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