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2:08 (금)
여름밤엔 고기 파티? 서울 근교 바비큐장으로 떠나요!
상태바
여름밤엔 고기 파티? 서울 근교 바비큐장으로 떠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7.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여름엔 야외에서 고기를 구어 먹어야 제 맛이다. 해가 질 무렵 더위를 식혀주는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야외에서 도란도란 이야기 꽃 피우며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 서울 근교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바비큐장을 소개한다.


한강공원 난지 캠핑장
바비큐파티와 캠핑까지 가능한 곳으로,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하며 ‘피크닉’과 ‘텐트’ 지역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캠핑장 내부에서는 식수대, 샤워장, 편의점 등이 있으며 취사도구 등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바비큐에 필수적인 숯, 고기, 야채 등은 직접 가져오거나 캠핑장 내 편의점에서 구매 해야 하며 바비큐 그릴은 설치돼 있다. 이동식 위생 화장실, 야구장, 축구장, 자전거 전용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에는 담수 야외 수영장도 두 곳 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 한강시민공원 난지캠프장

양재 시민의 숲 바비큐장
울창한 도심의 숲으로 성장한 양재 시민의 숲. 이곳의 바비큐장은 서구형 바비큐장 디자인을 도입해 공원에 어울리는 환기형 지붕모양의 쉘터, 6개의 테이블과 그릴 등 기본 장비를 구비했다.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시간을 3시간으로 제한하고, 이용자는 숯, 석쇠, 장갑, 음식 그리고 다음 사람을 위해 주변을 정리할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을 준비하면 된다.

바비큐장 뿐 만 아니라 산책로 코스, 맨발공원, 조각공원, 운동 시설 등도 잘 갖춰져 있어 많은 피크닉족들이 찾는 곳으로 이름나 있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6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프장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해 일자산 자연공원내 자리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주변에 길동자연생태공원과 강동그린웨이, 허브천문공원, 약수터 등 볼거리가 다양해 인근 주민뿐 아니라 도심 캠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공원 안 캠핑장에서는 바비큐가 가능하나 지정된 장소에서 꼭 그릴에 구워야 한다는 규칙이 있다. 매점에서는 삼겹살과 야채를 팔고 그릴 대여도 해준다.

자녀와 함께 할 경우 암사동 선사유적지에 들러 석기시대의 유물과 움집, 빗살무늬토기 등을 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 562번지 일자산 자연공원내

고기백화점 다하누 AZ쇼핑 바비큐장
다하누 고기백화점 ‘AZ쇼핑’(www.azshopping.co.kr)은 나들이 시즌에 맞춰 각종 모임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자율 바비큐장을 오픈했다.

AZ쇼핑 판교점과 동탄점에 마련된 바비큐장은 가족, 친구, 동호회 등 다채로운 모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매장 내에 채소, 라면, 쌈장, 그릴, 숯, 가위, 집게 등 바비큐 용품 판매대를 운영하고 있다.

또 인근 식당과도 연계해 소비자들이 고기를 구매 한 후 근처 식당에서 상차림 비용만 내고 바로 구워먹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 한우 한마리 반값 이벤트를 비롯해 천원경매, 사골무게 맞추기 등 내방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판교점) 성남 수정구 사송동 482-2 (사송교차로 바로 앞) / 문의031-757-9891
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능동 471-2번지 / 문의031-222-0926


‘청미원’ 농축산물판매장 야외 바비큐장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주)청미원식품이 회사 잔디밭을 개방해 야외 바비큐장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미원의 농축산물판매장에서 돈육을 구입한 뒤 바로 현장에서 먹을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바비큐장에서 캠핑까지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오픈 했다.

만원의 자리 이용료로 숯불과 망까지 대여해주며 고기와 야채, 마늘, 쌈장 등은 바로 판매장에서 살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밥과 김치, 수저, 접시 정도만 챙겨가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799

팬션형 정육식당 청계동 ‘산앤들’
자연 속 펜션을 떠올리게 하는 인테리어에 다채로운 고기와 각종 바비큐 메뉴가 구비된 ‘산앤들’ 정육식당과 야외 바비큐장.

개인당 3천원의 세팅비만 내면 무한대로 상추와 고추 파절이, 김치 등을 즐길 수 있다. 야외 바비큐장 느낌에 맞춰 숯불에 놓아 고기를 구워 먹는 형태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다.

위치) 경기도 의왕시 청계동 554-5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청정수도’ 곡성으로 힐링 여행

서천군, 하계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