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울산시,관광객 모시기 민․관 합동협의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관광객 모시기 민․관 합동협의회 개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6.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관광소비기반 구축, 하계 관광객 유치 모색 등 논의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울산시가 여름철 관광객을 집중 유치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25일 오후 4시 30분 본관 4층 중회의실에서 이춘실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비롯한 시, 구․군, 울산시 관광협회, 한국관광공사 동남권협력단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객 유치를 위한 ‘민․관 합동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 개최는 협의회를 통해 시와 관계기관, 민간 여행․숙박업체와의 협조 체제 속에 성취한 주요성과를 되돌아보고, 여름철 및 하반기 관광시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함이다.

회의는 먼저 울산시가 ‘민간합동협의회 구성’ 1년 동안의 추진성과와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하반기 주요사업에 대하여 소개한다. 이어 한국관광공사 동남권협력단은 울산과 연계한 동남권 주요사업을 설명할 게획이다.

또한, KTX울산역 여행센터 박지훈 홍보팀장은 2013년 철도관광상품 개발성과와 하반기 주요사업제안을, 유엠엑스 공정환 기획사업팀장은 시티투어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 울산공항공사는 울산공항의 현황과 공항활성화 방안에 대해 짚어본다.

지난해 코레일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영남알프스의 가을이 오면’의 상품을 개발․운영했던 베스트여행사 박상현 대표는 ‘임시열차를 이용한 울산 대표 관광상품 개발’에 대해 소개하한다.

연두의 여행이야기 신순애 대표는 ‘체험형 및 학생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호텔 울산 신충식 마케팅지배인은 지난해 하계휴가철 수도권 기업체 인센티브 관광객 1만 2000명 관광객 유치에 이어 올해도 ‘1만 5000명 유치를 위한 관광상품 운영 계획’을 제안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8일 시내면세점 개점을 앞두고 울산진산면세점 박혜준 팀장은 ‘시내면세점 운영계획과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부울경 방문의 해와 더불어 민․관 합동협의회에서 다양하고 실질적인 관광활성화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라며 “논의 내용은 사업추진에 반영하는 등 대규모 외래 관광객을 집중 유치해 신(新) 관광도시 울산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신이 빚은 예술,해운대 동백섬

경기도,한국영화산업'인센티브 지원'

원주시,섬강 두꺼비 오토캠핑장 운영 조례안 입법예고
‘프린스 랏 훌라 페스티벌’…훌라 매력에 빠져보아요!
홍콩에서 만나는 유럽거리 ‘소호’에 가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