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스마트폰 하나면 제주 여행'준비 끝'
상태바
스마트폰 하나면 제주 여행'준비 끝'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3.05.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올레제주여행 앱 출시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스마트폰으로 제주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출시됐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제주지역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여행정보를 이용해 스마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올레제주여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레제주여행' 애플리케이션은 NFC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회원 가입절차만 거치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제주 지역의 국공립.사설 관광지 등에 설치된 NFC 관광 안내판을 터치하면 된다.NFC가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 사용자는 NFC 관광 안내판의 QR코드를 스캔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FC 안내판이 없는 곳에서는 사용자의 올레맵과 연동해 현재 위치 기반으로 주변의 관광 시설, 숙박, 음식점, 할인 쿠폰 등의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관광지 정보가 이용자의 여행일지에 자동 등록돼 편리하게 여행일지도 만들 수 있다.

여행한 관광지 정보와 여행일지는 ‘올레제주여행’의 타 회원과 공유하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지인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KT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올레제주여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포스트, 여행일지를 타 회원 및 SNS로 공유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항공권, 아이패드 미니, 스타벅스 커피와 제주도 관광지 무료입장권 등을 제공하며, NFC 관광 안내판을 3회 이상 터치한 고객 중 선착순 3,600명에게 스타벅스 더블캔(CU)을 제공한다.

올레제주여행 앱은 올레마켓,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후 이용가능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6월 중에는 제주 지역 KT금호렌터카의 차량 내 부착된 NFC 관광스티커를 터치하여 이용자가 이동 중 주변의 관광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말레이시아 조호’

☞ [철도 힐링 투어] 새로운 광경 만나니 즐거워…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