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5 08:23 (화)
입이 호강하는 '화순 힐링푸드축제'
상태바
입이 호강하는 '화순 힐링푸드축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9일 개최..맛자랑 대회, 물고기 잡기 등 체험행사 풍성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눈이 즐겁고 입이 호강하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이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전남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힐링푸드축제에서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건강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축제는 공식행사, 전시판매, 체험, 경연 및 공연, 부대행사 등 5개 분야, 68개 단위 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부적으로는 ▲ 개발음식, 향토음식, 다문화음식, 관광화순 사진전 등 전시판매 ▲ 힐링푸드 요리교실, 건강체험관, 힐링놀이터 등 체험행사 ▲전국 힐링요리경연대회, 우리가족 맛자랑대회 등 경연‧공연행사 ▲체조경연대회, 전국등산대회, 고인돌 선사체험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축제 개막일인 16일 화순 공설운동장 잔디구장 일원에서는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백일장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된다.

공연프로그램의 경우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병아리예술제’를 비롯해 마술공연, 비누방울공연, 어린이밴드 공연 등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공연 위주로 구성된다.

축제장 내에 ‘놀토’구역을 조성, 모래와 흙을 활용한 두꺼비집 만들기, 진흙나라 체험, 물길 만들기 체험 등이 펼쳐지며 나무를 이용한 목발체험, 볼링체험, 도미노 및 블록체험, 미끄럼틀 체험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니베틀체험, 짚풀인형만들기, 힐링음악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 힐링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하여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한 ‘맨손으로 물고기(붕어, 메기) 잡기 체험’ 행사는 화순천 고수부지(벽라교 위쪽)에서 유년시설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4일 동안 매일(오전 11시, 오후 2시에 30분간)실시되는 이 행사는 매회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되며, 체험비는 성인 5,000원, 미성년자 2,000원 쿠폰을 구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잡은 물고기는 집으로 가져간다.

힐링푸드축제 프로그램 중 추억속의 음식을 테마로 한 감성푸드구역을 별도로 운영,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감성푸드구역은 엄마의 밥상, 군대의 추억, 칙칙폭폭 기차여행, 학교앞 문방구, 시끌벅적 시골장터 음식 등으로 꾸며진다.

엄마의 밥상은 초가집 셋트를 조성하여 체험객들과 함께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어린 시절 추억놀이를 곁들이고 엄마와 동네아이들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연기자가 배치되어 체험객들에게 시골밥상과 누룽지 등을 제공하고 스토리를 가미시켜 마치 마당극을 보는듯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군대의 추억은 입장부터 남다르다.

체험장으로 들어서면 철모를 쓰고 군대훈련과 서바이벌 페인트건을 이용한 사격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야전막사에서 체험객들은 군대의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는 건빵을 튀겨먹는 체험이 이루어진다.

칙칙폭폭 기차여행은 화순역과 기차내부를 셋트로 구성하고 체험객들은 기차여행을 가는 일원이 되고 전문연기자가 친구로 등장해 기차연주와 노래를 함께 부르고 홍익요원으로 분장한 연기자는 과거 기차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찐계란과 사이다를 제공한다.

떠들썩 시골장터는 화순군내 시장상인들이 직접 참여해 옛날 장터에서 먹을 수 있는 파전, 잔치국수, 막걸리, 떡 등을 옛스러운 초가부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학교앞 문방구에서는 옛날 문방구처럼 만들어진 공간에서 뽑기, 쫀드기 등 군것질 거리를 전시, 판매하고 다양한 추억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감성푸드를 통해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었던 추억속의 음식을 끄집어내 어린 시절 느꼈던 설레임과 포근함을 다시 한번 경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화순 공설운동장 잔디구장에서 17일 12시부터 진행될 예정인 ‘가장 긴 점심식사’는 약 130m의 테이블에서 450여명에게 동시에 코스형 음식과 공연을 제공하는 특화 프로그램이다.

하니움센터 적벽홀에서는 17일 오후 3시 소설가 정찬주 선생과 치유명상음악가 평산 신기용 선생이 함께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18일 오후 2시에는 문화광장에서 ‘KBS 이정섭 요리쇼’를 진행했던 연예인 스타 셰프 이정섭씨, 19일에는 요리연구가이자 가수인 진미령씨가 직접 출연해 요리시연을 한다.

이밖에 관광화순 버스투어, 군민한마음 체조경연대회, 화순예술인 작품전시, 광부들이 즐겨먹던 음식을 판매하는 탄광음식열차, 흑염소, 흑두부, 다슬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블랙푸드구역 등 다양한 먹을거리,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군 축제관계자는 “축제장에서는 각종 향토 음식과 다문화 음식을 만날 수 있고, 힐링푸드 요리교실, 건강체험관, 향토음식 등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화순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