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눈과 입 즐겁게 할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체험행사 풍성
상태바
눈과 입 즐겁게 할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체험행사 풍성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5.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6-19일 4일간 전남 화순서 개최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오는 16~19일 4일간 전남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전남 화순군은 ‘건강한 음식! 맛의 향연!’을 주제로 개최되는 힐링푸드축제는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을 테마로 한 음식축제로 다양한 건강음식과 함께 가족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라고 7일 밝혔다.

축제는 우리가족맛자랑 대회, 건강체험관 등 가족단위 행사는 물론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지고 공연행사와 체험행사, 부대행사도 연이어 열려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 개막일인 16일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제장 풍경 및 화순군의 문화유산에 대한 그림과 글짓기를 하는 ‘전국 학생백일장대회’가 화순 공설운동장 잔디구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병아리예술제’를 비롯해 마술공연, 비누방울공연, 어린이밴드 공연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연도 풍성하다.

축제장 내에 ‘놀토’구역을 조성해 모래와 흙을 활용한 두꺼비집만들기, 진흙나라체험, 물길만들기 체험 등이 펼쳐지며 나무를 이용한 목발체험, 볼링체험, 도미노 및 블록체험, 미끄럼틀체험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미니베틀체험, 짚풀인형만들기, 힐링음악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 힐링을 주제로 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하여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한 ‘맨손으로 물고기(붕어, 메기) 잡기 체험’ 행사는 화순천 고수부지(벽라교 위쪽)에서 유년시설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축제 4일간 1일 2회, 오전 11시, 오후 2시에 30분간씩 실시되는 이 행사는 매회 선착순 50명 한정이다. 체험비는 성인 5,000원, 미성년자 2,000원 쿠폰을 구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동화나 화순의 설화를 그림자극을 통해 선보이고 어린이가 직접 그림자극에 참여할 수 있는 그림자극놀이도 축제기간 동안 그림자극전용관에서 운영하며 키즈구역 내에 음식부스를 배치하고 쌀피자, 천연과일주스, 천연치즈 만들기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음식도 함께 제공한다.

군 축제관계자는 “축제장에서는 각종 향토 음식과 다문화 음식을 만날 수 있고, 힐링푸드 요리교실·건강체험관 체험행사 등은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화순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